프로젝트 기획 및 초기 셋팅

이민택·2020년 7월 13일
0

기획

코드스테이츠 과정을 모두 수료하고 이제 구직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구직 하기 전까지 계속해서 개발을 이어나가기 위해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나 기획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작년에 학교를 다니면서 생각했던 아이템이다, 간단하게 소개하면 나와 같은 동에 사는 사람들과 가볍게 소통할 수 있는 SNS라고 생각하면 된다. 처음 기획하게 된 이유는 우리 아파트에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서 였다. 예를 들어 복도에 나와서 짖는 강아지, 현관에서 흡연, 층간 소음 등과 같은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거주 주민이 불만을 제기하면 관리사무소는 그걸 받아 들이고 아파트 주민에게 문제점을 방송으로 전달한다

 문제를 제기한 주민 => 관리 사무소 => 아파트 거주 주민

하지만 우리 아파트만의 문제일 수 도 있지만 이 문제는 그렇게 생각대로 잘 해결 되지않는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장본인이 그 문제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을 하지 않고 "어차피 모르니까 안고친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 것 같았다 이런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생각해봤을 때 나는 이웃주민이라는 개념이 없어지고 이기적인 생각이 자리잡다 보니 그렇게 되었다 생각을 했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1. 이웃주민의 개념을 약간이지만 살려주자
2. 이기적인 사람을 개과천선 시킨다

1번은 어떤 시스템의 도움으로 해결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2번은 당연히 불가능하다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 동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간이 SNS를 만들자는 것이 프로젝트의 시작이었다

작년에 진행하지 못하는 거는 나의 학습방법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에 알맞지도 않았고 웹에 대한 지식도 조금 부족하고 학교도 재학중이어서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였다 코드스테이츠를 수료하면서 서비스를 제작하는데 기초적인 지식과 필요한 지식을 찾는 방법을 습득하여 이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보려한다.

기획에 대한 링크: https://www.notion.so/Apartment-Network-0beaa8a6f8824b9797d0a2eef46927f7

profile
데이터에 소외된 계층을 위해 일을 하는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