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공식문서 읽기...Day1

김민종·2021년 8월 16일
0

Swift Doc

목록 보기
1/26

Swift 공식문서읽기 1일차... 사실은 4일차다..
공식문서 랭귀지가이드가 약 30개라 한달 내로 다읽어 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했다. 문서를 읽고 개발관련 공부를 하다보니 블로그에 내가 했던 공부나 개발과정을 기록하면 포트폴리오와 취업에도 도움이 되고 내가 공부를 하면서 정리해 가면 좋겠다는 생각에 뒤늦게 블로그를 시작한다.

Control Flow...부터 나의 공부 요약 및 swift 공식문서 요약시작!

  1. Control Flow

흔히 보이는 반복문에 관한 설명으로 시작한다.
먼저는 for-in loops
파이썬 언어로 알고리즘 공부를 해와서 어떻게 사용되는 지는 알았다. for in loops에 적응되다보니 알고리즘 관련 문제를 풀때 무조건 for-in으로 해결하려는 습관이 생긴 것 같다. 다양한 함수나 메소드로 풀어야 깔끔한 풀이가 되던데 아직 그런 부분에 있어 부족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 몰랐던 부분이라면 변수의 딕셔너리 형태에서 key와 value값을 따로 호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됨.
또, stride(from:to:by:)함수를 통해 변수에서 원하는 만큼 스킵하며 원하는 값을 얻을 수 있다.

while loops
while문은 거짓이 될때 까지 계속 반복된다. while loop은 예전에도 생각했지만 몇번 반복해야될 지 모를 때 사용하면 유용한 것 같다.

2.Conditional Statements

두번째 대주제로 조건문에 대해 설명한다.
큰 가지로 if문과 switch문에 대해 설명 하고 먼저는 if문에 대해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조건문이고 True일때 실행된다. if와 else else if모두 python에서와 같이 사용가능하다. if와 else if 어디도 속하지 못하면 출력되지 않는것이 포인트.
switch문은 안써봐서 생소한 개념이었다.switch문은 한개이상의 value와 비교해서 결과를 도출해서 if문보다 복잡한 연산이 가능하다고 한다. switch문에서는 default값이 있어 어떤 값에도 해당되는 출력값이 있는 것이 포인트이다. case문으로 사용하는 것이 else if와 비슷하지만 default를 통해 모든값이 다 포함되게 하려는 점기억! switch문에서 default 값은 필수가 아닌가? 공식문서에서 default 값을 안쓴 경우가 있다.. 더찾아 봐야겠다.(검색결과 모든 키워드가 커버 되었다면 없어도됨.)

profile
신입 ios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