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3.01-4

쓰옹·2023년 1월 29일
0

개발자를 향해~~TIL✍

목록 보기
76/87

2023.01.25 TIL
2023.01.26 TIL
2023.01.27 TIL


The four Fs

facts, feelings, findings, future

✍Facts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저번주 Future>_성취도
프로젝트 분석 [x]
선발대 강의 듣기 [x]
공부 내용 정리 [▵]

설날이 연휴가 있었다.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고 코드 정리, 깃허브 정리 등등 하고 연휴에는 공부를 많이 못했다ㅠ 그리고 테스트코드 강의를 수강했는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인프런에 무료강의가 있길래 추가로 들으려고 한다.

🤗Feelings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마지막에 프로젝트 깃허브 정리할 때 약간 어려움이 있었다. 그리고 뭔가 시간 관리와 컨디션 관리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들었다. 연휴에도 그렇고 금요일 쯤에는 몸 상태가 별로 안좋아져서 계속 다른 것만 한 것 같아서 이번 주는 많이 아쉽다.

🤓Findings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그리고 다른 대원분들과 얘기하면서 깨달은 것인데 구조를 잘 공부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실행구조라던지 쓰려고 하는 기술의 패러다임이라던지 필터같은 그런 것들의 그런 구조.. 지금은 코드를 따라 적고 왜 쓰는지를 잘 모르기 때문에 그런걸 공부하면서 해야겠단 생각을 했다.
그리고 개구리 책이랑 이펙티브 자바를 읽어봤는데 어렵지만 그래도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제 하루에 한 챕터씩 읽고 정리를 해봐야겠다.

🚗Future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 다음 일주일을 더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선발대 강의 밀린거 듣기
인프런 테스트코드 강의 완강
프로젝트에 프론트엔드 적용해보기
이펙티브 자바, 개구리책 하루 한 챕터 읽고 내용 정리

profile
기록하자기록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