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게임 : 동굴이야기(Cave Story+)
사용 툴 : WinAPI C++
구현 부분 : 미미가 마을, 아서의 집, 알 부화장, 보스(미저리)
제작기간 : 약 4주(20년 4월 22일 ~ 5월 18일)
🔶 영상에서 생략한 설명부분 🔶
🔸 플레이어 움직임
🔸 FX
🔷 후기 🔷
🔹 시작하기 전에 클래스 구상을 하면서도 식은 땀이 흘렀는데 생각보다 구현해야 할 부분과 그 복잡도가 높았다..
🔹 문제를 해결하는데 시간이 적지 않게 걸린 덕분에 씬 전환 이펙트 같은 것들은 시작부터 구현 해보고 싶었지만 우선순위가 계속 뒤로 물러나게 되면서 결국 구현하진 못했다는게 아쉽다
🔹 WinAPI에 대해서는 따라가기 급급해 제대로 이해 못한 부분이 많았는데 모작하면서 확실히 이전보다 더 많이 이해하게 됐다. 이제껏 배운 부분보다 모작하면서 배운게 더 많았다
🔹 별거 아닌 내 코드들이 쌓이면서 하나의 게임이 되어가는 느낌이 좋았다. 복잡한 것을 풀어나가는 것도 재밌었고 그게 잘 구현돼서 실제 게임처럼 보일 때 정말 짜릿🤘
ㅠㅠ 동영상 보고 싶은데 안나와요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