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개인 포트폴리오 진행상황 (6 - 7)

A Code AM·2020년 4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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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 7일차 >

진행 상황 개요

맵툴 배경이미지 ---> 진행했었으나 프레임 저하로 다른 방법 시도중
플레이어 점프 / 반발력 --> 되긴 됐으나 픽셀 충돌과 점프의 조작감이 맘에 안듬

진행 상황

1) 비상사태... 배경 이미지 처리까지 하려니까 갑자기 프레임이 저하된다..
2) 범인 1: 배경이미지 렌더 (<- 해당 이미지는 그냥 포토샵에서 패턴 만들어서 어떻게 할 순 있었으나 정말 임시방편임) 범인 2: 픽셀충돌 (픽셀충돌 할 때마다 프레임이 4~5씩 저하 됨..)
3) 위를 해결하고자 플레이어와 배경의 메모리DC를 나누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그렇게 하니까 배경을 그리는 DC의 모든 값들을 카메라의 RC값 만큼 더하고 빼고 해줘야 함.. 그렇다고 배경을 한 번만 렌더하면 잔상이 남는다.. 여러모로 좀 골치아픈 상황이 됐음.. (배경을 뺄 수는 없고..)
4) 그래도 내일은 씬 분리하고 에너미와 아이템을 설계해야 한다 너무 지체돼서 더 이상 늦추긴 힘듦..

내일 할 것 : 씬 분리, 아이템 매니저(세이브, 로드 등의 인터랙티브 오브젝트 포함), 씬 매니저, 에너미 설계.

이동시 가속을 받아 반발력 생성

점프 (점프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달리면서 점프하면 더 높이 뜀) -> 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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