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 기본규칙

김근범·2022년 11월 9일
0

코틀린

목록 보기
1/7

1. 주석

  • 한줄 주석
    //한 줄 주석

  • 여러줄 주석
    /* 여러 줄 주석 */

2. 문장의 끝

  • 세미콜론 or not
    1) println("문장의 끝");
    2) println("문장의 끝")

둘 다 가능!

3. Naming Convention

  • Class Name - 파스칼 표기법
    ex) MyClass
  • function or 변수 - 카멜 표기법( 함수는 동사로 시작하는게 좋음)
    ex)doFunction()

4. 변수

  1. 변수의 종류
  • var - vairent -> read & write 가능
  • val - value -> read만 가능
  1. 변수의 범위
  • Local Variable - Scope 내에 선언된 변수
  • Property(속성) - Class 내에 선언된 변수

5. 변수의 특징

  • 기본 변수는 null 값을 허용하지 않고 값을 초기화 하지않으면 compile error 발생!
  • 변수의 선언 -> (var/ val) 변수 이름 : 자료형
  • 단 null을 변수에 넣고 싶다면 변수의 자료형 뒤에 ?를 붙인다. 예) var a : Int? = null

6. 기본 자료형

  • 정수형 : Byte(1byte), Short(2byte), Int(4byte), Long(8byte) 등
  • 실수형 : Float(4byte), Double(8byte)
  • Char : 2byte
  • 논리형 : Boolean - true/false
  • 문자열 : " "/ """ """

참조 : [디모의 kotlin 강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