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이야기 6일차

김현성·2020년 5월 19일
1

오늘또한 기능개선건에 대한 소스수정과 같은 작업을 수행하였다. 옛날에 공부했던것들이 실무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건 당연한거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이 기초를 잠시 잊고있었다는 생각을 하게된날이다 컬렉션프레임워크 중 LIST는 스택구조이기때문에 LIFO구조를 가진다. 기존에 파일이 3개가 있다면 index는 0 1 2 를 가지는건 당연한것이다.
기존파일과 새로운파일을 merge하게 되는 jpa구성이있다. 기존파일의 인덱스가 0 1 2 이고 새로운파일이 3 4 이면 나는 merge되는 순간 0 1 2 3 4 이렇게 LIST에 들어간다는 당연한 생각을 하면서 알고리즘을 만들어가고있었다. 이 실수가 아주 크나큰 실수로 작용해서 상당한 시간을 버렸다. 왜 안되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디버깅을 첨부터 끝까지하면서 퇴근시간이 되서야 아차... 하였다. 소스를 내가 제대로 확인하지못한 내 잘못이다.
새로운 파일에대해서 먼저 add를 하고 기존에있던 파일을 add해서 새로첨부된 파일에 대해서 3 4 0 1 2 3 이렇게 add가 되어있었다.

profile
내가 이해한 코드가 다른 개발자도 이해한다! 안녕하세요 JAVA 개발자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