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User Interaction - 3. Audio

alimelon·2021년 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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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을 제가 이해한 대로 번역(?)한거라 의역,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피드백 많이 해주세요 ㅎㅎ

  1. Apple Pencil and Scribble 는 PadOS 얘기라 건너뛰었습니다

3. Audio

볼륨 버튼, 무음 스위치, 헤드폰 조작 및 스크린 볼륨 조절 등으로 소리를 조절할 수 있다. 또는 사운드 관련 서드파티 악세서리 등으로도 조작 가능하다. 오디오는 내장 혹은 외장 스피커와 헤드폰, 무선을 통한 에어플레이, 블루투스 기기 등에서 출력 될 수 있다. 사운드가 앱의 주요 요소이든 아니든 사용자들이 사운드에게 기대하는 바를 충족 시켜야한다.

Silence

벨소리나 수신 메세지 알림음과 같은 기대하지 않는 소리에서 방해받는 것을 피하기 위해 기기를 무음 모드로 변경 할 수 있다. 또한 키보드 소리, 효과음, 게임 사운드 트랙 및 기타 청각 피드백 등 불필요한 사운드는 비활성화 되기를 원한다. 기기가 무음 모드가 되었을 때, 오직 미디어 재생 중의 알림, 오디오나 비디오 메세지 등의 명시적 사운드만 플레이되어야 한다.

Volume

뮤직이나 앱 사운드 효과를 포함하여 버튼이나 스크린 슬라이더로 음량을 조작했을 때 시스템 전체적인 사운드가 조절되기를 기대한다. 오디오가 재생 상태가 아닐 때, 오직 벨소리만 개별적으로 조절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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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설정에서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을 키면 버튼을 사용해서 음량을 조절했을 때 위 사진과 같이 시스템 볼륨이 아니라 벨소리 크키를 변경할 수 있다.

Headphones

사람들은 두 손을 자유롭게 쓰거나 개인적으로 소리를 듣고 싶을 때 헤드폰을 사용한다. 헤드폰을 플러그인 했을 때, 사운드 중단 없이 자동으로 경로(헤드셋으로)를 변경하길 원한다. 또한 헤드셋을 뽑았을 때는 즉시 사운드가 중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필요할 시 오디오 볼륨을 자동적으로 조절해라. 단, 시스템 전체 말고

앱은 상대적, 독립적 볼륨(앱 자체적 사운드를 말하는 듯)을 조절하여 오디오를 적절히 믹스할 수 있다. 그러나 최종 출력 결과는 시스템 볼륨에 의해 제어되어야 한다.

적절한 때에 오디오 경로를 재설정해라

사용자는 종종 다른 오디오 출력 기기를 선택하길 원한다. 예를 들어, 거실 스피커나 자동차 라디오, 애플 티비등의 기기에서 음악을 듣고 싶어할 수 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이 기능을 지원해라

오디오 조정을 위해 시스템 제공 볼륨 view를 사용해라

오디오를 조정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볼륨 view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뷰는 볼륨 조정 슬라이더, 오디오 출력 기기 재설정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MPVolumeView.

짧은 효과음이나 진동은 시스템 사운드를 사용해라

기본 제공하는 사운드들이 있음 System Sound Services.

사운드가 앱에 필수적이라면 너의 오디오를 분류해라

- 아래의 카테고리 중에 현재 오디오의 쓰임을 골라서 선택하고 그에 맞게 사용하라

다양한 오디오 카테고리로 무음 스위치로 소리를 죽이거나, 다른 오디오와 혼합하거나 앱이 백그라운드 상태에 있을 때 재생할 수 있다. 현재 디바이스의 오디오 상태와 의미에 따라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너의 오디오 세션에 할당해라. 예를 들어, 다른 앱으로부터 음악 듣는 것을 멈추게 할 이유가 없다면 음악을 멈추지 마라. (다른 앱에서 사운드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굳이 듣고 있던 음악을 멈추게 하지 말라는 뜻) 일반적으로, 소리를 녹음하고 재생하는 경우가 있는 게 아니라면, 앱이 실행되고 있는 동안 이 카테고리를 바꾸는 것은 피하자. 더 자세한 내용은 Audio Session Programming Guide.

[카테고리]

  • Solo ambient
    • 의미: 중요한 사운드는 아니지만 다른 소리를 조용하게 한다. (ex. 게임 사운드트랙)
    • 행동: 무음 모드일 때 안 들림. 다른 소리와 mix 되지 않고,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재생되지 않음.
  • Ambient
    • 의미: 중요한 사운드는 아니고, 다른 오디오를 조용하게 하지 않는다 (ex. 게임 사운드트랙 말고 다른 앱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게임)
    • 행동: 무음 모드일 때 안 들리고, 다른 사운드와 혼용 가능.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재생되지 않음.
  • Playback
    • 의미: 중요한 소리이고 다른 오디오와 맞물릴 수 있음. (ex. 외국어를 알려주는 오디오 북이나 교육용 앱. 앱을 떠났을 시(background 상태)에도 계속 듣고 싶어 할 수 있다.)
    • 행동: 무음 모드에 응답하지 않음. 다른 오디오와 섞일 수도 있고 섞이지 않을 수도 있다. 백그라운드 재생 가능 .
  • Record
    • 의미: 소리가 녹음된다. (ex. 오디오 녹음을 제공하는 노트 필기 앱. 녹음된 노트의 소리를 재생할 때 이 카테고리로 변경될 수 있다.)
    • 행동: 무음 모드에 응답하지 않음. 다른 소리와 섞이지 않으며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녹음 가능.
  • Play and Record
    • 의미: 소리가 잠재적으로 동시에 녹음되고 재생된다. (ex. 오디오 메세지나 화상 통화)
    • 행동: 무음 모드에 응답하지 않음. 다른 소리와 섞이거나 섞이지 않음. 백그라운드에서 녹음 및 재생 가능.

중단(interruption) 발생 이후에 적절하게 다시 오디오를 재생하라

종종 다른 앱의 오디오로 현재 재생 중이던 오디오가 중단될 수 있다. 전화가 온 것과 같은 일시적 중단은 다시 재생가능한 것으로 본다. 시리에서 음악 재생과 같은 영구적 중단은 다시 재생 가능하지 않은 것으로 본다. 재생가능한 중단이 발생하면, 중단이 발생한 시점부터 다시 오디오를 재생해야한다. 예를 들어, 사운드 트랙을 재생하는 게임이나 오디오 재생 중이던 미디어 앱은 모두 다시 오디오를 재생해야한다.

앱이 임시적 오디오 재생을 마치면 다른 앱에 알려라

앱이 다른 앱의 오디오 재생을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오디오 재생 종료 후 다시 그 앱이 안전하게 재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오디오 세션에 적절히 플래그를 걸어줘야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AVFoundationAVAudioSessionSetActiveOptionNotifyOthersOnDeactivation. - 오디오 세션 액티브 시에 넣어주는 옵션 중 하나로 보임 (enum case)

적합한 경우에만 오디오 조절에 응답해라

앱이 foregroun, background 상태인지와 상관없이 제어 센터나 헤드폰 조작으로 앱 인터페이스 외부에서 오디오 재생을 제어할 수 있다. 앱에서 오디오를 재생 중이거나 오디오 관련 컨텍스트에 있는 경우, AirPlay 디바이스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오디오 조작에 응답해도 괜찮다. 그렇지 않은 경우의 조작에서는 너의 앱이 다른 앱의 오디오 재생을 중지시켜서는 안된다.

오디오 조작의 목적을 바꾸지 말 것.

사용자는 오디오 조작이 모든 앱에서 일관적으로 작동하기를 원한다. 오디오 조작을 제멋대로 바꾸지 마라. 앱이 이러한 조작을 지원하지 않으면, 그들에게 응답하지 않을 것이다(?) - 이건 무슨 뜻일까요 ? (리젝당한다는건가🤔)


원문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user-interaction/a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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