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coaPods could not find compatible versions for pod "cloud_firestore":
In Podfile:
cloud_firestore (from `.symlinks/plugins/cloud_firestore/ios`)
Specs satisfying the `cloud_firestore (from `.symlinks/plugins/cloud_firestore/ios`)` dependency were found, but they required a higher minimum deployment target.
[!] Automatically assigning platform `iOS` with version `9.0` on target `Runner` because no platform was specified. Please specify a platform for this target in your Podfile. See `https://guides.cocoapods.org/syntax/podfile.html#platform`.
파이어스토어 버전 관련...
원인은 cocoapod
을 업그레이드 때문으로 보인다. 잘 쓰다가 그 이후 일어난 현상이라.
ios/Podfile
파일을 열고 platform: ios, '9.0'
의 주석을 없애고 현재 돌리고 있는 Simulator
의 버전 숫자와 맞춰준다. (아래 스크린샷 참고)
혹시 모르니 ios
내부를 변경했을 땐 항상 pod update
도 해주자.
이렇게 해결하고나니 바로 다음 에러가 났다.
building for iOS Simulator, but linking in object file built for iOS, file '/Users//Documents/GitHub/PEEP/peep/ios/Pods/GoogleSignIn/Frameworks/GoogleSignIn.framework/GoogleSignIn' for architecture arm64 clang: error: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use -v to see invocation)
...
Could not build the application for the simulator.
Error launching application on iPhone 13.
마지막만 보면 지난번 에러랑 비슷한 건가 싶지만 스크롤을 올려 자세히 보니 써드파티 관련 문제...
그리고 진짜.. 이 에러 보는데도 실행이 오래오래 걸린다. 갑자기..
위 사진처럼 ios
폴더를 우클해서 터미널을 열거나 android studio
아래 탭의 terminal
에서 cd ios
라고 입력 및 엔터친다.
open .
으로 Finder
로 해당 경로를 연다.
Runner.xcodeproj
파일을 열면 xcode
로 열린다.
위의 사진처럼 왼쪽의 Runner
를 누르고 윗부분 Build Settings
누른다.
아래 항목 중,
Build Active Arcitecture Only
를 No
로 설정,
Excluded Architectures
에 arm64
와 i386
를 입력한다.
ios
를 경로로 둔 후 pod update
를 한다. 그리고 실행해보면 됨.
cocoapod
을 업그레이드 때문으로 보인다. 잘 쓰다가 그 이후 일어난 현상이라.플러터는 뻑하면 의존성 등의 문제로 빌드 에러나서 또 에러날까봐 무섭다... 해결해도 해결이 된 게 맞나? 다시 돌리면 또 나는거 아닌가? 생각하게 된다. ^^.
겨우 이제 돌릴 수 있는데 잘 시간이 됐다... 오늘 기능은 못했다.
결국 물결 애니메이션들은 그냥 같은 클래스 내에서 Widget으로 빼냈는데 30초 컷인거라 뭐 했다고 하긴 그렇다. 확인해보려니 갑자기 에러나서 하 ㅠ 내일 빡해야겠다 화이팅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