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보호 대책
- 변수는 private 접근으로 막기
- 공개되는 메서드를 통한 접근 통로 마련: setter / getter
- getter/setter 메서드에 정보 보호 로직 작성 -> ecapsulation
객체의 생성 제어와 Singleton 디자인 패턴
- 객체의 생성을 제한해야 한다면?
- 여러개의 객체가 필요 없는 경우
- 객체를 구별할 필요가 없는 경우 = 수정 가능한 멤버 변수가 없고 기능만 있는 경우 -> 기능만 필요
- 이런 객체를 stateless한 객체라고 한다.
- 객체를 계속 생성/삭제하는데 많은 비용이 들어서 재사용이 유리한 경우
- Singleton 디자인 패턴
- 외부에서 생성자에 접근 급지 -> 생성자의 접근 제한자를 private으로 설정
- 내부에서는 private에 접근 가능하므로 직접 객체 생성 -> 멤버 변수이므로 private 설정
- 외부에서 private member에 접근 가능 getter 생성 -> setter는 불필요
- 객체없이 외부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getter와 변수에 static 추가
- 외부에서는 언제나 getter를 통해서 객체를 참조하므로 하나의 객체 재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