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UXUI 강의_3주차

yena·2022년 9월 13일
0

UXUI 강의

목록 보기
3/8

3주차 강의

UX/UI 디자인 노하우

1.어떻게 도출된 기능을 구조화 해야 할까요

  • 요구사항 정리 > 정보화 구조 (IA)
    IA는 경쟁사 벤치마킹 효율적

    앱 실행 후 홈화면에 도달하기전 지나가는 부분 : 모달

2.어떻게 내비게이션을 만들어가야 할까요

유저플로우 만들기

3.어떻게 레이블을 만들어가야 할까요

카드소에 대해 공부한 시간이었다.

4.어떻게 빠르게 사용성을 평가하고 분석할 수 있을까요

  • 평가와 사용성테스트는 구분해야함

5.어떻게 휴리스틱 평가를 해야할까요

6.어떻게 경쟁 및 유사 제품을 벤치 마킹할 수 있을까요

  • 제이콥닐슨의 휴리스틱 평가를 통한 벤치마킹
    (10가지 휴리스틱 평가 원칙)
  • SEQ를 통한 벤치마킹

모바일UX

1.터치스크린 UI는 어떤 특징이 있나요

  • 가장 큰 특징은 제스처를 통해 조작
  • 터치 UI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해야할 3가지 : 트리거,액션,피드백

2.왜 픽셀 밀도를 알아야 할까요

-1배수 디자인 > 2배수에서 줄이려고하면 픽셀 깨짐이 있을 수 있다.

3.앱 아이콘은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나요

앱스토어나 알림아이콘, 설정아이콘 등 상황에 따라 작업을 해야한다는걸 알게됐다.

4.앱 구조 이해하기

애플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를 확인 하며 공부했다.

5.사용자 인터랙션 이해하기

애플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를 확인 하며 공부했다.222

6.시스템 가능 기능 이해하기

애플 휴먼 인터페이스 가이드 중 컬러,텍스트,스크린 디자인 영역등에 대해 공부했다.

7.비주얼 디자인 이해하기

8.아이콘과 이미지 이해하기

9.바(Bar) 이해하기

10.뷰(View) 이해하기

11.컨트롤(Control) 이해하기

12.익스텐션(Extension) 이해하기

키보드 커스텀등에 공부했다.

3주차는 혼자서는 애플 인터페이스 가이드를 보기 힘든데 강의로 꼼꼼하게 보게되어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

profile
UXUI디자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