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요청을 받았다

Felix Yi·2020년 5월 14일
0

헤드헌터에게 전화가 왔다. 영어를 사용하는 개발자들과 업무하는데 불편하지 않냐고, 그래서 영어로 "개발문서는 영어니까 읽는 건 문제가 없고 만약 영어를 쓰는 다른 개발자가 있어도 말할 수 있다고"라고 말했다. 바로 영어를 할 수 있는 분이셨네요라는 답변을 들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는 없냐고 요청을 받았다.

포트폴리오는 없다. 뭘 좀 해볼라 치면 뭘 빨리 해야된다면서 요구를 하는 프로젝트가 많아서 그만 두고 또 그만두고 하는 것들만 많다.

지금은 너무나 지쳤다. 3개월 프로젝트 가면, 그건 이미 사람 피말리는 프로젝트고, 6개월 요청을 받으면 전반부 3개월 기획이 꼭 윗선에서 컨펌 안해주다가 나머지 3개월 때 갑자기 들어와서 기획 뒤집고 변경사항 막 적용하면서 또 헬.

이젠 숨을 좀 돌리고 포트폴리오 하나 만들어야겠네.

profile
다른 누구와도 같은 시장 육체 노동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