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class 안에는 public으로 된 클래스는 하나만 있어야 하고, 클래스 네임과 일치해야 한다.
public -> 접근 제어자
웹서버에서는 main이 필요 없음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생성자로 생성
대문자로 시작
함수의 일종.
반환하는게 없으면 void
카멜케이스
stack 메모리 사용
num1=10 | |
num2=20 | |
result | addNum() |
n2=20 | |
n1=10 | |
args[] | main() |
함수가 끝나면 반환함!!
멤버 변수 => new 했을 때 생성된다.
참조변수 출력하면 classpart.Student@28a418fc -> heap 주소값(16진수 -> 32비트)
classpart.Student@5305068a
객체를 생성할 때 new 키워드와 함께 호출
인스턴스를 초기화 하는 코드(주로 멤버 변수 초기화)
반환 값이 없음, 상속되지 않음
생성자는 클래스 이름과 동일
프로그래머가 생성자를 구현하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생성자 코드를 넣어준다.
오버로딩 - 같은 이름의 메서드/생성자지만 매개변수가 다르면 같은 이름도 사용 가능
private는 같은 클래스 내에서만 사용, 참조 가능(생성자에서 초기화는 가능)
접근 제어자(access modifier)
패키지가 다르면 그냥 int로는 사용 불가능 -> public int를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