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프로젝트 - BLACK MAMBA (5)

JooYong Lee·2021년 12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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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CK MAM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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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e-kid.github.io/blackmamba

모바일에서 실행했을 때의 상황까지 고려해 화면에 방향키를 추가하였다.

간단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지만 생각보다 많은 것을 생각해야했다.

버그 찾기와 해결은 당연했고, PC와 모바일 모두 예쁘게 보이도록 하는 것,

버튼에 텍스트를 넣었더니 꾹 누르면 복사하려고 하는 현상도 있어 해결해야했다.

복사 현상은 해당 이벤트를 막아주면서 해결되는 듯 했으나 카카오톡으로 보낸 링크로 접속하면 인앱브라우저에서는 해당 css 및 함수가 먹히지 않아 다른 방법을 찾아야했다.

고민 끝에 버튼의 백그라운드 이미지로 방향키를 넣어주었고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오프닝, 엔딩은 완전 노가다로 만들어서 넣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사전 계획의 중요성이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코드를 어떻게 작성할 것인지 구조를 최대한 상세하게 설계한 뒤에 구현을 시작해야 덜 고생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는 사실 어떤 게임을 만들어야겠다! 라는 것만 생각하고 상세한 계획 없이 무작정 구현을 시작했는데 그러다보니 버그가 발생하거나 수정할 부분이 생겼을 때 꽤나 힘들었다.

다음 프로젝트는 꼼꼼하게 준비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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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1.01~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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