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2023.01.02 ~ 01.06

케이·2023년 1월 3일
1

데일리 회고

목록 보기
120/142
post-thumbnail

매일 짧게 기록합니다

2023.01.02

한 일

  • 알고리즘 문제 풀기
  • 영한님 강의 보기

느낀 점

  • 의도치 않게 미루고 미뤘던 영한님 스프링 DB 강의를 보기 시작했다. 힘내서 완강까지 파이팅!
  • 새해 첫 월요일이었는데 생산적이게 살았는가? 그건 잘 모르겠다.

2023.01.03

한 일

  • 알고리즘 문제 풀기
  • 영한님 강의 보기

느낀 점

  • 아침시간을 멍하게 보내는거 같다. 루틴을 빨리 만들어야겠다.
  • 공부를 하면 할 수록 기초가 너무 부족하다는 걸 깨닫는다. 차근차근 쌓아가야 할텐데. 어디서부터 해야할지를 모르겠다;

2023.01.04

한 일

  • 알고리즘 문제 풀기
  • 영한님 강의 보기
  • DB 강의 보기

느낀 점

  •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문제들을 모두 풀었다!
    사실 그동안 BFS, DFS를 비롯해서 이런 저런 문제들을 풀고 있었는데 문제들을 풀 때마다 내가 너무 기초도 없이 어려운 문제들만 풀고 있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었다. 그러던 중에 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 입문 문제들을 발견해서 하루에 4문제씩 풀어왔는데 드디어..!! 사실 제대로 풀었으면 저번주 토요일에 끝났어야 했는데; 이런 저런 핑계로.. 며칠 못풀었더니 계획대로는 풀지 못했지만 그래도 해냈으니까 너무 자책하지 않으려고 한다! 이제 앞으로 다시 부족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을 공부하며 풀어가봐야겠다!
  • 영한님 DB 강의 초반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긴 해서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항상 문제는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 != 내가 말로 설명할 수 있는 것.. 이기 때문에 이번주 금요일부터 면접 스터디를 하면서 내가 알고 있는게 정말 아는건지 확인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보려고 한다. 파이팅!!!!!!!!!!!!!!
  • 요 며칠 내가 잘 하고 있는건지 확신이 없어서 많이 힘들었던 거 같다. 지금도 사실 잘 모르겠기는 하는데.. 그냥 생각하지 않고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해가려고 한다. 파이팅!!!!!!!!!!!

2023.01.05

한 일

  • 스터디 준비
  • SQL 문제 풀기
  • 영한님 강의 보기 - 쪼금;;

느낀 점

  • 그동안 인풋만 해왔으니 아웃풋을 내어보고자 면접 스터디를 하기로 했다. 문제들에 답을 해야하는데 정말 말로는 잘 못하겠어서 자료를 찾아가며 짤막하게 원고를 작성했다. 왜 이렇게 부족한게 많은 걸까......
  • 알고리즘 문제 풀 시간은 없어도 짬으로 SQL 문제는 풀 시간이 생겨서 프로그래머스에서 SQL 문제를 조금 풀어보았다. 재미있었다.
  • 영한님 강의는 목표 했던 분량의 1/2도 보지 못한 것 같다. 강의 보는 시간을 좀 수정해서 항상 목표한 만큼은 꼭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profile
삽질하며 깨닫고 배웁니다. (a.k.a 프로삽질러) + 이 구역의 회고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