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TIL 2일차_051022

열공이·2022년 5월 10일
0

프로젝트의 날

하루종일 프로젝트를 위해 코드를 짜고 필요한 부분들을 배워서 썼다. 그런데 막히는 부분이 많아서 그런지 어제만큼 많이 배운 것 같지는 않았다. 또 강의 듣는 것도 듣다가 말았다가, 또 다른 주차 강의 여기저기 듣다보니 커리큘럼을 따라한다는 생각이 안 들었다.

뭔가 체계적으로 공부하면 좋을텐데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써야겠다.

그래도 원하는 목표치를 같이 팀원분들과 역할 분담하고 짜서 잘 채운 것 같다. 뭐, 이렇게 배운 것들 복습하는 거겠지?

오늘 Postman앱에 대해서 처음 알았다. Backend 작업할 때 편할 것 같았다. API가 잘 작동하는지 html 화면 없이도 보여줘서 테스트하기에 좋은 앱같다. 또 VS Studio Code IDE가 Pycharm보다 편리하고 오류도 적게 난다는 팀원분의 말을 들으니 나중에 한 번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억해두자!

문제1.

git을 다른 branch와 merge 시키는 건 몇 일 사이에 좀 익숙해졌다 생각했는데 오늘 또 오류가 나서 헤맸다. demo branch에서 pull한 코드가 내가 작업하고 있던 내용을 초기화해서 돌이키고 싶었다. 그런데 소스트리에서 아무리해도 안 되서 git hard, soft revert랑 reset에 대해 찾아보았다. 배우긴 배웠는데 또 작업물을 망치고 싶지 않아서 터미널에서 git 명령어를 안 썼다. 다음에 연습할 수 있으면 한 번 실험해보자!

문제2.

원하는 만큼 오늘 강의 공부를 못한 것 같다. 그러니 효율적으로 시간 쓰는 방식을 생각해보자. 타임테이블을 한 번 내일 써보자!

문제3.

버튼 안에 한글로 쓰여져야되는데 자꾸 깨진 글자가 나와서 여러 시도를 하며 헤맸다. 그런데 팀원분이 utf-8를 쓴다고 meta tag 안 적은게 아니냐는 말을 듣고 다시 제대로 보니 meta tag가 없었다. 계속 있다고 생각해 위에 head부분을 자세히 살필 생각을 안 했었는데, 역시 멋대로 assume하면 안 된다. 특히 내 코드가 아닌 다른 branch에서 pull한 코드들은 내가 쓴 방식이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반드시 해야한다. 한 마디로 코드 에러를 자세히 살펴보자!

profile
프로그래머가 되자! 열공!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