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EC2서버 run하며 발생한 에러 정리^_^

김은지·2022년 5월 4일
0

메모 및 노트

목록 보기
20/22

2차 프로젝트 기간동안에 못했던 배포를 지금 연습삼아 하고 있는데, 2가지 문제가 발생했었는데 한 가지는 설치된 Django 버전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버전과 맞지 않아 서버를 실행하며 import 해야하는 관련 모듈을 찾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었고 이는 설치 버전을 확인해서 해결할 수 있었다.

애러 로그를 남겨놓지 않아서... 아쉽다.

그리고 다음에는 EC2인스턴스에 ssh를 통해 접속해서 8000포트에서 서버를 실행하려고 하자,
이미 사용되고 있는 포트라는 안내가 나왔다.
EC2에서 Dockerfile을 실행 한 적이 있는데, 아마 gunicorn이 실행됐을 것 같다는 예상이 들어서
$ ps -ef | grep gunicorn 명령어를 통해 구니콘의 PID를 확인하여 포트를 kill하고 다시 runserver를 했더니 잘 작동되었다.

요청을 EC2 서버로 보내지 않아서

바보같게도 내 노트북 로컬에서...요청을 넣었더니
당연하게도 실행되고 있는 EC2서버로 요청이 오지 않아서
다른 터미널 창을 켜서 ssh를 통해 EC2에 접속해서 http요청을 보내니 잘 되었고, 이후 구니콘을 통해 서버를 열고 public IPv4를 통해 요청하니 잘 동작했다.

이제 프론트앤드 코드를 빌드해서
static경로 설정해서 올리면
우리가 만든 그 프로젝트가 만들어진 그대로 잘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과정만 남았다.

이렇게 배포가 끝나면 인스턴스들 중지시키고 처음부터 다시 해봐야겠다.
도커파일 작성, 데이터 dump 등등 처음부터 다시~!

nginx도 사용해보고, uWSGI도 연결해보고~!!
그렇게 여러가지 배포를 시도해보려고 한다!
하면서 일기처럼 종종 블로그를 작성하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