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26 금 TIL

bongf·2021년 2월 27일
0

TIL

목록 보기
4/40
post-thumbnail

✔ Done

  • 미션5진행

🗒 Learned

stream api를 사용하는 경우

  • Brain이 코드리뷰 이노에게 남긴 내용. 기록하기 위해 TIL에 남겨둔다.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stream API의 사용이 적절합니다.
    - Iterable 객체에 담긴 요소를 일괄 변환할때
    - 요소들이 갖고 있는 상태값을 기반으로 합, 평균 등을 구할 때
    - 일정한 조건에 맞는 요소들의 갯수를 셀 때
    for loop 외부에 index 나 count 같은 변수를 두고 하나씩 올려가는 것보다, 리스트를 직접 변환하고 걸러내서 결과값을 도출하는 것이 훨씬 안전하고 깔끔한 코드가 됩니다.


📂 Feeling

  • 코드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을 꺼려했다. 이번 그룹에서는 처음으로 한 명의 코드를 집중적으로 읽었다. 팀에서 한 명을 추첨해 30분씩 집중적으로 코드를 읽고 피드백 해주는 시간이었다. 운이 좋게도(?..) 내가 걸렸다. 많이 부끄러웠지만 차분히 이어갔다. 부족한 코드임에도 팀원분들께서 적극적으로 리뷰해줘서 감사하다는 생각이다. 혼자 막혀 안되었던 부분도 덕분에 해결되었고, 방향을 잡고 가야할 부분도 알게되었다. 감사합니다. 😃

Good

  • 미션을 끝까지 해보고자 했다.

Bad

  • 잠깐 눈을 붙인다는 것이 잠이들고 말았다.

🧱 TODO

  • cherryPick rebase에 관한 생코 보기
profile
spring, java학습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