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2.05.16)

김부건·2022년 5월 16일
1

TIL

목록 보기
6/10
post-thumbnail

CORS(Cross-Origin Resurce Sharing)

영어로 무슨말인지 모르겠는가? 한글로는 교차 출처 리소스 공유라고 한다. Of cors(course)! 한글로도 무슨 말이지 모르겠다.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제공하는 api를 일반 여타 다른 api들처럼 쓰려고 하면 cors와의 첫 만남이 될 것이다.

이론이 너무 어렵지만, 대충 웹 어플리케이션은 자신의 출처(도메인, 포로토콜, 포트)와 다른 리소스가 요청할때 교차 출처 HTTP 요청을 실행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Host 뒤에 포트 번호가 생략되어 있지만, protocol + host + port까지를 서버의 출처(Origin)이라고 한다.(포트가 생략되어 있다면 보통 80이라고 가정한다.) 즉, Cross-Origin은 한글로 교차 출처로 받아들이기 보다는 서버가 같은 출처가 아니라고 받아들이는게 더 편할거 같다.

CORS 해결 방법

  1. 별도 서버를 구축해서 서버를 중간에 두고 요청
  2. cra로 생성한 react 프로젝트라면 package.json에 proxy를 설정하여 구축.

회고

아침에 눈을 뜨고 기분좋은 노래와 오늘도 힘차게 시작하는 코딩, 하지만 그 끝은 늘 광기와 분노뿐인거 같다. 모두 내가 실력이 부족하고, 아는게 없어서 그러겠지만.. 어쩌겠는가.. 우매한 인간이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겪어야될 업인것을....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16일

한글로도 무슨 말이지 모르겠다ㅋㅋㅋㅋㅋㅋ공감합니다ㅋㅋㅋ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