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 Reading Series | Platforms - Designing for iOS(2)

최승용·2022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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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 Reading Se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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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Designing for iOS의 Best practices에 대해 읽어보도록 하자.

Best practices

최고의 경험

  • 훌륭한 iPhone 경험은 플랫폼에 사람들이 가장 가치있게 여기는 장치 기능을 통합합니다.
  • 당신의 설계가 iOS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이러한 특징과 기능들을 통합하기 위해서 아래의 방법을 우선시하세요.

  • 최소한의 상호작용으로 2차 세부 정보와 작업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면서 화면 제어의 수를 제한함으로 주요 작업과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우세요.

  • 기기 방향, Dark Mode, 그리고 Dynamic Type과 같은 화면 변화에 매끄럽게 적응하여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효율적인 설정을 선택할 수 있게 하세요.

  •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장치를 쥐는 방법을 지원하는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세요.
  • 예를 들어, 제어 장치가 화면의 중간 또는 아래 영역에 위치해있을 때 제어 장치에 도달하는 것이 더 쉽고 편해지는 경향이 있어서, 리스트에서 스와이핑을 통해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거나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특히나 중요합니다.

  • 사용자에게 권한을 받아, 데이터를 입력해달라는 요구 없이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플랫폼 기능을 통해 이용 가능한 정보들을 통합하세요.
  • 예를 들어, 결제를 수락하거나, 생체 인증을 통해 보안을 제공하거나, 또는 장치의 위치를 이용하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ummary

사용자들이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훌륭한 iPhone 경험을 하게 하도록 iOS의 특징과 기능들,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통합해야 한다.

Review

iOS App은 Android App에 비해 스와이핑과 같은 제스처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후에 Inputs 부분을 읽다보면 Touchscreen gestures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그 때 알아보도록 하자.) Double tap, Long press, Edge swipe, Three-finger swipe 등등 다양한 Standard gestures가 이미 정의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이번 포스팅에서도 강조하듯 iOS의 특징과 기능을 고려한 설계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 번역은 개인적인 능력에 추가로 papago의 도움을 받았다.
    의미가 틀린다거나하는 중대한 문제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고 수정하겠지만 (영어 공부가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실수는 넘어가주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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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승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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