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축의 정렬 방법
. flex-start 왼쪽정렬 (기본값)
. flex-end 오른쪽정렬
. center 가운데정렬
//
align-content (여러줄)
교차 후 여러줄 정렬 방법(수직)
. sthetch 시작점으로 정렬 (기본값)
. flex-start 왼쪽
. flex-end 오른쪽정렬
. center 가운데정렬
//
align-items (한줄)
교차 축의 한 줄 정렬 방법
. stretch (기본값)
. flex-start 왼쪽
. flex-end 오른쪽정렬
. center 가운데정렬
2. flex item 속성
order
숫자를 부여해서 순서를 바꿈
. 0 순서없음
. 숫자가 작을 수록 우선순위
//
flex-grow
증가 너비 비율
. 0증가 비율 없음 (기본값)
. 숫자로 증가 비율 설정
//
flex-shrink
감소 너비 비율
. flex container 너비에 따라 감소 비율 적용
. 숫자 감소비율
//
flex-basis
flex item의 공간 배분 전 기본 너비
. auto 요소의 content 너비
. 단위 px, em, rem 등
3. 전환
transition
요소의 전환 효과를 지정하는 단축속성 / 속성명 지속시간 타이밍함수 대기시간;
. property 전환 효과를 사용 할 속성 이름을 지정
. duration 지속 시간을 설정 ex)3s
//
timing. function
전환 효과에 타이밍 함수를 지정
. ease 느리게 빠르게 느리게 (기본값)
. linear 일정하게
. ease-in 느리게 빠르게
. ease-out 빠르게 느리게
. ease-in-out 느리게 빠르게 느리게
. delay 전환 효과가 몇 초뒤 실행 되는지 ex) transition 1s(지속) 5s(대기)
4. 변환
transform
요소에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기
//
2d 변환함수
. translate 이동(x, y)
. scale 크기
. ratate 회전
. skew 기울임 (deg)
3d 변환함수
. rotateX 회전(x)
. rotateY 회전(y)
//
perspective 원근법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
. perspective : 600px 관찰 대상의 부모에게 적용
. transform : perspective(600px) 관찰대상에게 적용 시켜야함 함수
//
backface-visivility
3d 회전 된 요소의 뒷면을 숨김
. visible 뒷면보임 (기본값)
. hidden 숨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