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되기 위한 발자취 23일차

신철민·2021년 10월 24일
1

스타벅스 클론코딩하기 이제 반정도 온 것 같다. 급하지 말기

1.공지사항 요소 슬라이드로 만들기
2. 요소 슬라이드 swiper로 수직 슬라이드 만들기
3. 요소 슬라이드 가운데 배치하기
4. 요소 슬라이드 이미지 삽입

공지사항을 swiper로 구현 하던 중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다.

공지사항이 정해진 박스를 벗어나 웹 페이지 상단으로 노출 되는 것이다.
30분간 오타를 비롯해 css와 js, html을 찾아봐도 문제점을 찾지 못했다.
35분간 찾았을 때 문제가 swiper를 당겨온 라이브러리의 버젼 문제인걸 알게되었다.
내가 썻던 라이브러리는 최신 버젼인데에 반해 강의에서 쓰고 있던 버젼은 구버젼이며 그 구버젼에 호환되는 코드를 작성하고 있었기 때문에 동작을 하지 않았 던 것이다.

오늘 라이브러리 버젼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profile
쉬운 일이었다면 나에게까지 오지 않았을 것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