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state <- 값, setState-< 함수 ] = useState(초기값);
this.state = {count: 0}
const[count, setCount] = useState(0);// 객체 비구조화할당처럼 배열 비구조화할당이라 생각하면됨.
onclick = (()=>setCount(count+1))
setPosition({...position, width:10})
userEffect(()=>{}, [count])
[count]는 의존성배열임 안에 하나만이라도 변경되면 업데이트됨
userEffect(()=>{}, []) => 최초렌더 한번만 실행
userEffect(()=>{})=>매 렌더마다 실행
count라는 스테이트의 업데이트가 될떄마다 실행됨
만약 countrk djqtdmaus
"results": [
{
"gender": "female",
"name": {
"title": "miss",
"first": "mia",
"last": "sutton"
}
}
]
};
// declare a const variable named firstItem that holds the first element of the array
const { results: [firstItem] } = data;
// You could event destructure the content of this first array item like this
const { results: [{ gender, name }] } = data;
// or go deeper like this
const { results: [{ name: { title, first, last } }] } = data;
console.log(firstItem);
console.log(gender);
console.log(name);
console.log(title, first, last);
map에 undefined가 뜨면 라이프사이클을 생각 한 후
{gridContents &&
gridContents.map((el) => (
<CardContents
width={el.width}
src={el.src}
issue={el.issue}
title={el.title}
explanation={el.explanation}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