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론코딩]나이키 온라인스토어 - 결과

COCHAE·2022년 7월 3일
1

클론코딩

목록 보기
4/4
post-thumbnail

6월 15일 8시 최종발표

beb팀프로젝트가 시작되면서 개인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
비단 나만 그렇게 아니라 개인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모두가 겪는 어려움이었다.
그래서 우린 최종발표 후 잠시 중단을 하기로 했다.

나도 완벽한 구현을 하고 싶었지만, 개발 중간중간 오류가 생겼고 버그를 다 잡지 못한 체 최종발표에 참여했었다.
beb팀프로젝트3을 앞둔 시점에서 나한테 발생했던 버그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1) 팝업에서 다른 팝업으로 이동

다음모달로 이동, 로그인 시 인풋창 벨리데이션, 모달 닫기를 구현했다.

보완해야 할 사항

- 버튼 기능 추가

다른 버튼들의 기능 각자의 기능 추가와
플랫폼을 통한 로그인은 서버를 붙여서 작업해보고 싶다.

2) 검색창 구현

검색창에서 구현할 때 특히 버그가 많았다.

버그1

인풋창에 한글을 입력하면 자음과 모음이 불리되는 현상이 있었다.
코드를 살펴봤으나 어느 부분에서 오류가 나는지 확인하지 못했고, 깃을 이용해 과거 작성된 코드로 롤백했다.
깃이 얼마나 개발할 때 좋은 도구인지 깨달았다.

버그2

자동 완성 기능을 추가하는데 또 한글이슈가 있었다.
코드스테이츠에서는 영어 자동 완성 기능을 배웠는데, 배운 걸 토대로 구현하니 내 사이트에선 오류가 났다.
영어와 숫자는 자동완성이 가능하지만, 한글은 추가 작업이 필요했다.
구글에 검색하니 한글 자동완성을 위한 정규식을 찾을 수 있었으나 수정할 시간이 부족해 결국 그대로 발표했다.

보완해야 할 사항

- 한글 자동완성 구현

3) 반응형 홈페이지

반응형 홈페이지는 버그가 없어보였으나 마지막에 웹버전 헤드를 구현하면서 생겼다.

버그1

헤드부분에 색상을 넣으니 헤드가 꽉 차지 않았다.
같이 프론트 작업을 했던 동기에게 물어보니 브라우저 기본css로 인한 것이라고 했고 기본css을 reset해주는 코드를 추가했다.
헤드는 꽉 차게 되었지만 내가 작업했던 css도 사라졌다.

보완해야 할 사항

- 프로젝트 시작 시점에 globalstyle 적용하기

마무리

클론코딩을 해보니 사용할 땐 생각하지 못한 디테일이 많았다.
버그를 다 수정하지 못해 이번 프로젝트가 실패처럼 보이나 과정이라고 생각하려한다.
시작하지 않았으면 하지도 않았을! 많은 고민과 생각들이 있었으니깐.

beb프로젝트가 완전히 끝나면 서버까지 붙여서 업그레이드 시켜봐야겠다.

profile
코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