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0.12.06~07

요리하는코더·2020년 12월 7일
0

TIL

목록 보기
83/193
post-thumbnail

어제 일찍 잠들었다가 깨서 공부했는데 TIL을 쓰기에는 너무 늦은거 같아서 오늘 한번에 작성한다.

👉 오늘 한 일

  • Udemy 인강 시청

👉 공부한 내용

  • 50 Projects In 50 Days - HTML, CSS & JavaScript를 공부하며 간단한 프로젝트까지는 아니고 기능 구현을 하고 있다. 나는 성격때문인지 공부하면서 질문 게시판을 거의 무조건 살펴본다. 내가 답변할 수 있는 답변에 도움도 줄 수 있지만 공부를 하면서 내가 생각 못했던 부분을 질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질문 게시판을 보다보면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생각보다 많다!
  • 오늘도 공부를 하는데 3번째 프로젝트 Rotating-navigation-animation(출처: https://github.com/bradtraversy/50projects50days)에서 상단의 circle부분이 open되어도 Fixed 되어야 하는데 안 되는 에러가 있었다. 강의에서는 그냥 넘어가서 몰랐는데 질문 글을 보다가 알 수 있었다. 답글을 보며 수정했고 이해하려고 했다!
  • 그리고 질문 글 중에 circle이 open 되었을 때 x버튼을 누르는게 아닌 화면을 눌러도 닫히게 하고 싶다는 글이 있었는데 답변을 보고 해결책을 얻었다. 또한, addEventListener의 3번째 인자가 궁금해서 검색하면서 공부했다. 하단에 내가 참고한 링크를 남겨두겠다. 3번째 인자의 역할은 어느정도 이해가 됐는데 해당 프로젝트에서 true로 설정한 이유가 잘 이해 안 되서 질문을 한 상태인데 영어가 미숙해 잘 전달됐을지 모르겠다 ㅠㅠ 답변이 달리면 참고해봐야겠다!

☕️ 잡담

인강의 내용은 한 화당 20~30분 정도인데 검색하고 이해하면서 하려고하니 시간이 더 걸린다 ㅠㅠ 빨리 다 시청하고 활용을 해봐야겠다!


📑 참고사이트

profile
요리 좋아하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