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레이는 wait라는 시간 초를 받고, 콜백함수를 실행시키기sleep은 wait만 받아서new Promise 만들고, 콜백대신 리졸브를 실행하는것 같음 . 맞다. 더 디테일하게 들어간다면 promise 에서는 resolve는 fullfiled(이행) 단계에 들어간다.
딜레이는 wait라는 시간 초를 받고, 콜백함수를 실행시키기sleep은 wait만 받아서new Promise 만들고, 콜백대신 리졸브를 실행하는것 같음 . 표면적으로 보여지는 차이는, callback을 콘솔로그로 찍을경우 표면적으로 개발자콘솔에서 아래와 같이 나온다는
무조건 reject를 쓰는것 같음 지금형태로선.그리고 콘솔창에서 무조건 '에러'메세지를 반환할것 같음. 물론 resolve는 이행이 되어있는 상태라고 생각함. 함수두개만 실행이되었고, 나머지 두개는 실행이 되질않았음. 그리고 콘솔은정상적으로 '에러'가 떳음.. 생각외
readFile : 파일을 읽는 내장메소드writeFile : 파일을 저장하는 내장메소드무엇이든 간에 모듈을 사용하기 위해선 이를 불러내기 위한 과정이 꼭 필요함. 공식적으로 제공하는것이 아닌 '제 3자'의 것을 가지고 오는것을 의미. 즉 게임의 공식패치 외에 개인이
fs.readFile 은 로컬 파일을 읽어오는 메소드임. 비동기적으로 파일 내용 전체를 읽음.인자로는 3개가 들어온다. ( Path, Options, Callback) 4가지 종류의 타입을 인자로 넣을수 있지만 보통 '문자열'이 많음 .대괄호로 감싼 두번째 인자 옵션은
Callback 으로 비동기 구현해볼것. "파일을 읽고나서 callback이 실행되어야 합니다""에러가 발생할 경우, callback 첫번째 인자에 에러 객체가 전달되어야 합니다.""callback 두번째 인자에 파일 내용이 전달 되어야 합니다."맨 처음 URclass
"Promise 형태로 리턴되어야 합니다""then 블록을 통하여 파일 내용이 전달되어야 합니다""에러가 발생할 경우, catch 블록을 통하여 에러 객체가 전달되어야 합니다"당연히 then을 써야한다 생각했다. 엄청 표류하였다. "then 블록을 통하여 파일 내용이
체이닝의 결과가 Promise 형태로 리턴되어야 합니다user1.json의 내용과 user2.json 내용을 합쳐 객체로 리턴되어야 합니다fs module을 직접 사용하지 말고, getDataFromFilePromise을 두 번 사용해야 합니다Promise.all 또는
문제 내 접근 코드의 결과 정확한 코드
문제 내 접근 코드의 결과 정확한 코드
문제 내 접근 코드의 결과 정확한 코드
문제 'Promise.all을 사용해서 풀어야 합니다' 'Promise 형태로 리턴되어야 합니다' '/data/latest 의 응답 내용과 /data/weather 응답 내용을 합쳐 새로운 객체로 리턴되어야 합니다' 내 접근 이렇게 입력하고 콘솔로그를 찍었다. 그리고
문제 'async 키워드를 사용한 함수는 AsyncFunction의 인스턴스입니다' '/data/latest 의 응답 내용과 /data/weather 응답 내용을 합쳐 새로운 객체로 리턴되어야 합니다' 'async/await을 활용하세요. 총 두 번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