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공부해볼까?

손충수·2023년 2월 3일
0

올해 초에 회사 대표님과 업체 미팅을 함께 갔다오면서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AR,VR,인공지능 중에서 관심 또는 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는지 질문받았다.

과거에는 알파고, 최근에는 ChatGPT 같은 인공지능 챗봇을 보면서 인공지능에 관심이 생겼을 때였기 때문에 망설임없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다는 말씀을 드렸다.

대표님은 고개만 끄덕일 뿐..... 그 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

인공지능을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막상 공부를 하려니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감조차 오지 않았다.
그 때 대구AI허브가 뇌리를 스쳐지나가는 게 아닌가. 예전에 길가에서 현수막을 본 거 같은데...(광고가 이렇게 무섭다.)

바로 대구AI허브를 검색해보았다.

첫 페이지에 적혀있는 인공지능•블록체인 전문교육기관 대구AI허브라는 문구를 보자마자 느낌이 딱! 왔다.

망설임없이 교육과정-인공지능으로 이동했다.
[2023년 2기] AI 기본과정(주말-오프라인)교육이 모집중이었다.

모집공고는 아래와 같았다.

강의계획


수강료가 무려 무료(전액 정부 지원) 이다.
강의시간 매주 토,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다.(아주 살인적인 시간이라서 집중해서 수업을 잘 따라가면서 이수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
이수조건은 출석률 70%이상이다.

교육장은 대구광역시청 산격동청사 내에 위치하고 있다.👍👍👍
왜냐하면 집에서 도보 30분, 자전거 10분, 차로 8분, 대중교통 18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딱히 멀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강의설명

세부강의 내용을 보니 파이썬을 활용하여 크롤링, 데이터분석, 머신러닝, 딥러닝을 알려주는 것 같다.

과연 내가 8주간의 교육을 문제없이 수료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따위 던져버리고 무작정 신청버튼을 눌렀다.(수료하던 못하던 모르겠고 일단 질러!!!)

수료하면 돌아올게.... Bye! 👋

profile
모바일 정복을 꿈꾸는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