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Pock 사용법

최승원·2021년 4월 2일
0

m1 맥북 적응기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Pock이란 굉장히 쓸모없어 보이는 맥북 터치바에 아 dock이라도 띄우자!! 라는 어떻게든 터치바를 잘 써보겠다는 의지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이다.
나 역시도 그 중 하나였으나 Pock은 공식 버전이 m1을 지원하지 않는 치명적인 소프트웨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맥북 m1을 사용하는 유저는 아래 링크에서 제작자가 따로 제공하는 PockV2를 사용해야 한다.
PockV2 링크

근데 이게 깃허브에 익숙한 개발자면 몰라 깃허브라는걸 난생 처음 들은 사람은 매우.. 매우 당황스러울지도 모른다.

그런 사람들은 당황하지 말고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나오는 페이지에서 Releases를 눌러준다.

이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Lateset Release의 PockV2.zip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해제하면 우리에게 익숙한 Application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 잠깐! 기존에 Pock을 설치했던 사람은 반드시 해주어야 하는 작업이 있다.

Finder에서 상단 메뉴바의 이동 > 라이브러리 폴더로 들어간다.
(라이브러리 폴더는 option키를 누른상태에서 이동을 누르면 띄워진다.)

이후 Application Support > Pock 폴더를 삭제하면 끝.


나는 부끄럽게도,,, Releases를 몰라서 제작자한테 영어로 이메일까지 쓰면서 알아냈다,,,ㅋㅋㅋㅋㅋㅋㅋ
이상 PockV2 삽질기 요약 끗~

profile
문의 사항은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