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9.19 section 1이 끝나따..!

김나율·2022년 9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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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ion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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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T기반으로 한 회고

‣내 목표!

  • 같이 일하고 싶은 개발자 되기

  • 프로그래밍이 주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잊지말기

  • 개발자로 취업하기


‣Keep

  1. 아침에 일어나서 사과먹기

    : 빈속으로 하면 배가 고파 집중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사과만 먹어도12시까지는 든든하다!

  2. 주말에도 패턴 유지하려고 노력하기( 술자제 )

    :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술먹는 횟수가 확 줄었다. 다음날 지장이 간다 생각하니 자동적으로 안먹게 된다.

  3. 일주일에 4회이상 저녁에 운동 1시간 정도 하기

  4. 주말 이틀중에 하루는 공부하기

‣Problem

  1.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다.
  2. 저녁시간에 추가학습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했다.
  3. 오후에 집중이 잘 안될때가 있다.

‣Try

  • Keep 기반 Try

    • 일주일에 4회이상 저녁에 운동 1시간 정도 하기

      적절한 시간만 운동하기

      저녁에 헬스를  가서  루틴을 하다보면 2시간을 채우는 경우가 있어 하루의 마무리가 너무 피곤할때가 있다🥲

      무리하지말고 1시간정도만 하기…!!

  • Problem 기반 Try

    •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다.

      밤에 누우면 핸드폰 사용 줄이고 바로 자기

      복습시간을 좀 앞당기기

      저녁먹고 계속 쉬다가 11시정도에 복습을 하고 누워서 폰까지 보니 당연히 더 늦게 잘수 밖에 없었고, 아침에는 당연히 피곤했다ㅜ  늦어도 9시에는 시작하여 끝내고 그 이후 충분히 내 시간을 가지다가
      12시반 전에는 자기!!

    • 저녁시간에 추가학습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했다.

      블로그 작성은 그날 적거나 적어도 다음날은 적어서 학습, 복습시간에 느낀점과 배운점은 꼭 정리하기

      내가 꽂히는 날에만 블로그 작성한 나자신 반성해..

    • 오후에 집중이 잘 안될때가 있다.

      한번씩 점심시간에 카페로 이동해서 오후 공부 환경 바꿔주기

‣우선순위

  1. 저녁시간에 충분한 학습시간 가지기
  2. 저녁에 일찍 자기
  3. 오후 공부 환경 바꿔주기

회고

현재 두번째 목표인 ‘프로그래밍이 주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잊지 말자’를 꾸준히 실천중이다. Section 1을 진행하면서 이해가 늦어 따라가지 못하고 하고자하는 목표까지 수행하지 못한적도 많지만 결국 노력하여 뒤 늦게라도 이해하고 완수 하였을때 그 끝에 오는 즐거움과 성취감은 항상 있었다. 이 마음은 내가 프로그래밍을 하는 원동력이기도하니 잊지 않으면 좋겠다.
나는 내 목표만큼 열심히 하지는 않았던거 같다...왜그랬어ㅜㅜㅜ section2에서는 제발 더 열심히 하자 내 스스로 난 열심히 했다고 말할 수 있을만큼!!
끝으로 오늘 작성한 회고를 바탕으로 끝까지 화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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