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33

스파르톤이 시작됐다!

지금 첫 생존일지를 적는데 사실 뭘 써야할지 모르겠다.
일단 다행인 점은 정신을 맑다는 점ㅎㅎ

시작 전에 이범규 튜터님의 주도하에 선서를 하는데
너무 웃겨서 스토리까지 업로드했다..

내 친구들 다 내가 코딩하는거 다 알게 되었다...
어쩔 수 없이 열심히 하게 됐네..

일단 오늘 계획은 5주차까지 완강하는 것!

그럼 이제 진짜 시작 :)

22:00

3주차 9강 차례인데 크롤링 다 까먹어서 8강 수강중이다 :(...
인간은 망각의 동물...

앞으로는 자주 들어야겠다..아니면 한번에 몰아듣거나..?ㅎ

copy selector활용해서 크롤링

23:00

어느새 11시..퀴즈 풀다가 잘 안돼서 한시간 금방 지났다ㅠㅠ
alt 찾는건데 저거를 계속 못찾아가지고..ㅜ 항상 바보되는 느낌

#01:07

살아있긴한데..점점 힘들다ㅠ
robo3t는 왜 안되는건지ㅠㅠㅠ

02:29

robo 3t 해결하고, 다시 시작
웹스크래핑 결과 이용하는 법 배우고 있다!
넘무 열중해서 생존일기를 까먹었네ㅠㅠ
다시 열코딩 시작~!

03:08

렉걸린 게더에서 완주하고 퀴즈 풀기 시작
웹스크래핑 결과 이용 2
일단 매트릭스 평점 불러오기 완료

04:06

퀴즈 모두 완료!
평점 바꾸기까지:)

05:10

이제 3주차 숙제 거의 끝..!
이전에 했던 것들 계속 복습하면서 반복하니 조금씩 익숙해져 가는것같기도..?
지니뮤직 크롤링 하는 중!

파이썬 공백제거 방법만 배우면 끝일듯?

5:40

숙제까지 끝!
간신히 3주차까지 완료..!!!!!
나는 순위만 표시하고 싶은데..왜 몇 순위 하강했는지 상승했는지 다 나오는거지ㅠㅠ

이렇게 스파르톤을 끝냈다!!!

스파르톤 후기


(상언 튜터님이 하늘이 엄청 예쁘다고해서 급히 찍은 사진)
하여튼 평소에 부지런히 수업을 들어야함을 깨닫는 중요한 시간이었다.
자의 반 타의 반 (튜터님들의 엄청난 관리가 있음..)으로 어떻게든 완주해서 코딩에 미운정고운정 들기도 했고..
긴 시간동안 집중한게 너무 오랜만이라 뿌듯했다.
나중에 한번 더 하고싶다 :)

마지막으로

평소 코딩이 궁금한데 너무 어려울까봐 못해본 사람 🙋‍♀️
개발자 품귀현상인 요즘..이직하고싶은 사람 🙋‍♀️
그냥 코딩이 궁금함 사람 🙋‍♀️

모두 스파르타 코딩클럽과 함께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용ㅎㅎ
저는 웹개발 왕초보 시작반을 듣고있는데요! 정말 백지인 상태에서 시작했는데도 나름(?) 진도를 따라가고 있답니당ㅎㅎㅎ
튜터님들이 진도 제대로 못따라가면 전화도 해주시고, 진도사우르스라는 캐릭터에 붙잡히기도해서 나름 최선을 다하는 중..ㅠㅠ

요기 밑에 링크 통해서 가입하시면 5만원 할인까지 되니까,

얼른얼른 같이해요! 꼭 만나요 안녕 🖐

https://spartacodingclub.kr/?f_name=%EB%B0%95%EB%8B%A4%EC%9D%80&f_uid=610ba20e238986b09ed66647

profile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