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022-05-23 주간 회고

유시준·2022년 5월 22일
0

회고

  • 일단 저번주에 스프링-JPA강의를 다못들었다. 난 쓰레기다. 이번주에 좀 빡세게 들어야 겠다.

  • CS준비도 빡세게 하고 알고리즘 문제도 하루 한문제씩은 꼭 풀어야 겠다. ㅎ

  • 클린코드 스터디도 마지막을 향해 가고 있다. 엄청 두꺼웠는데 어느새 마지막 장이다. 저번주에는 동시성과 관련된 부분이 내 파트였는데 저자도 어렵다고 미리 선언을 해놨고 보는데도 어렵긴 했다. 그래도 아예 넘길수는 없으니 꾸준하게 동시성부분을 공부해봐야 겠다.

  •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책을 멀리하고 살았는데 클린코드 책을 읽으면서 마인드가 완전히 바뀐 것 같다. 공부는 웹으로 하는게 아닌 책으로 해야 하고 지식의 깊이가 다른 것 같다. 다음 번에는 이 책을 읽을까 생각중이다.

  • 우아한 테크세미나의 지속 가능한 SW개발을 위한 코드리뷰를 봤다. 코드리뷰를 해야하는 이유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등에 대해 말씀을 해주시는데 신입/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이야기도 있어서 인상깊게 보았다. 이제 내 목표는 (11번가 입사해서 백명석님과 일하기 || 배민 입사해서 김영한님과 일하기)로 바뀜. 껄껄껄

  • 이번주도 화이팅^^

TMI

3주만에 축구를 하고왔다. 오랜만에 축구라 그런지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너무 힘들었다.
집에 와서 밥먹고 그냥 기절해버렸다. 8시에 자서 그런가 오늘 아침 6시에 일어나서 회고 쓰는중ㅋㅋㅋㅋ

profile
금꽁치's Blog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5월 24일

쓰레기라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보다 열심히 그리고 잘해주고 계신걸요~ 시준님 꼭 수료 후에 네카라쿠배 가봅시다!!!!!!!!! 할 수 있다 화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