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gital] Today I Learned, #2

Bella·2021년 8월 17일
0

python

목록 보기
2/3

Mac OS에서 DBeaver 설치 & 사용

python 내용을 정리하기도 전에, mariadb 설치 파트로 진도가 급발진 되었다..ㅋㅋㅋ
게다가 윈도우 기반 진행이라 Mac을 쓰는 나는 이래저래 혼자 걸림돌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윈도우에는 HeidiSQL이 있다면 Mac에도 못지않게 편리한 툴들이 많은 것 같은데,
그 중 DBeave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보려한다.


1. Install

Dbeaver download page
위의 링크로 접속하여 CE(무료 버전)을 다운 받는다.


이제 저 귀여운 DBeaver 아이콘을 Applications로 drag and drop 해주면 설치 끝!

2. Make a database


처음 실행하면 샘플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꺼냐고 물어보는데 나는 패스 해줬다. ㅎㅎ


상단에 보이는 데이터베이스 탭 클릭 -> 새 데이터베이스 연결 클릭!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들을 지원하고 있다.
나는 MariaDB 선택 후 다음,

처음 실행하였기에 드라이브 파일들을 다운 받으라는 안내창이 나온다.
다운로드 클릭!


내가 MariaDB로 만들어줬던 데이터베이스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먼저 Mariadb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만든 후에 DBeaver에서 연결시키는 작업입니다.


오늘의 오늘,,: 개발환경 설정부터 쉽지 않았다. 맥이라서 다른 점이 너무 많고 그걸 찾아가며 오류도 해결하며 수업을 듣는 다는게 정말 골치가 아팠다. 고작 이런 걸로 머리 아파하다니 아직 걸음마도 못 뗀 단계라는게 확 와닿았다. 심지어 더 정리하려했는데 오늘 여기서 끝,,?낼 거 같다ㅠ

profile
꾸준히 배우는 삶, 개발자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