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동아리 홈페이지 & 총동아리 홈페이지 제작

Devdubu·2022년 1월 21일
0

코딩동아리

목록 보기
5/9

동아리 홈페이지 진척도

Import 동아리 홈페이지 깃헙 사이트
현재 저희 동아리 깃허브에 홈페이지를 개시했습니다!! 와!!

개시한지 꽤 됐는데 이제서야 글쓰는거 안비밀..

아직은 로고가 완성되지 않은 상태여서 고양이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헤헤

아무튼 저희 동아리 홈페이지 작업은 Front-end 부문은 얼추 완성이 되가는 것 같습니다.
마무리는 동아리 임원진들이 조금 다듬을 예정이라서 이제부터는 백엔드 분들이 완성을 해줘야할 듯 합니다!

저희는 지금은 급하게 출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일단은 nodejs로 서비스를 하려고 하고, express기반으로 할 예정입니다 ㅎㅎ 추후에 변경되면 다시 블로그로 찾아뵙겠습니다!

현재 난관은..저도 블로그로 글을 쓰고 있지만, 이를 어떤 식으로 저장하고, 이미지를 저장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알지 못하기에..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봐야할 점이 지금으로써는 제일 난관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그인 구현에 있어서도 조금 어려울 것으로 예상이 듭니다!

저희는 aws를 사용하다보니 aws cognito를 사용할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로그인 구현에서 정해진 내용은 없고 추후에 2월 쯤에 이 고민을 해결하지 않을까..생각 중입니다!

처음 협업하면서 느낀점

제가 동아리를 만든 가장 큰 이유가 협업을 느끼고 싶어서 였습니다.
확실한건 협업을 처음 하다보니 간과한 사실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번에 교수님과 면담을 갔을 때 협업에 관한건 부서마다 다르고, 그건 그쪽 재량이다 라고 말씀을 해주셨는데
이에 대한 부분에서 크게 느껴진 것 같습니다.

저희 동아리는 신설 동아리이기에 아무런 규율 규칙이 없다보니...협업을 하면서 front코드를 받으면,,어떤건 id, 어떤건 class이런식으로 중구난방하게 있고,, 보기도 조금 힘들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처음 완성시키는 코드고 노가다로 하는 거긴 하지만

제가 혼자 하는 거랑 다른 사람이 했던걸 받아서 이어서하는건 확실히 어려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어떤 걸 건드리면 오류가 나는지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고 해야할까요? 제가 짠 코드가 아니다보니
눈에 확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

확실히 그런 코드를 짜는 사람이 실력이 좋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개발자 분들 존경합니다 ㅠ

그래도 처음에는 동아리 홈페이지가 되게 막연하게 작업하는게 느껴졌는데 프론트라도 완성이 되다보니..
나름 가닥이 잡히는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ㅎㅎ
나는 그럼 포트폴리오 할때 뭘 올려야하지,,내가 총괄했는데

아무튼 이제는 정말로 백엔드 작업만이 남았고,DB와의 연동, aws와의 연동만이 남았으니,, 다음주도 힘을 내서 코드를 완성시켜보겠습니다!!

총동아리 홈페이지 제작 부탁..

총동아리에서 홈페이지 제작을 부탁 했습니다..
사실 제가 총동아리 소속의 임원입니다 하하
그래서 총학생회도 학교 전산실에 부탁해서 홈페이지 하나 구축하는데 우리 마 총동아리가 가오 상하게 말야
우리도 홈페이지 하나 만들자!

일이 두배네..?

하핳ㅎ하핳

아무튼..하긴 저희가 동아리 홈페이지 만든다고 했는데 총동아리 소속이니까 만드는건 당연하죠..맞죠..
예산이 문제긴 하다만요..ㅠ

나중에 이 부분은 지원을 받아야지 될듯합니다 ㅠ

profile
신입 DevOps와 Spring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