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어플 핸드폰 입력칸이 안 눌릴 때

비전공자·2021년 11월 11일
0

잘되던 핸드폰 인증 또는 삼성페이가 안 될 때!
특히 최근에 핸드폰 통신사를 바꾼적이 있다면 자신의 휴대폰 정보를 확인해보자!

나는 은행어플을 새로 깔면서 회원가입을 진행했는데 핸드폰 번호 입력 칸이 눌러지지 않았다... 2021년에 이게 무슨일이냐며 성을 냈는데 ㅋㅋ
아무튼 은행 어플 업데이트를하니 이번엔 지멋대로 입력칸에 영어와 숫자가 혼합된 단어들을 넣어놓고 지워지지가 않았다.

알고보니 알뜰폰 통신사를 개통할 때 핸드폰을 껐다 켰다 하면서 내 번호를 받았어야 했는데 그걸 안하고 여태 쓰고 있었던 것..

설정의 단말정보메뉴로 들어가서 내 전화번호를 확인해보니 내 번호가 알 수 없음으로 되어 있었다.
해결방법은 두 가지이다.

  1. 알뜰폰 통신사가 KT라면 집 구석에 박혀있는 KT용 핸드폰에 유심을 껴서 전원을 껐다 켰다해서 번호 받기
  2. 알뜰폰 통신사에 전화해서 전화번호 알 수 없음이라고 뜬다고 하면 거기서 신호를 바로 쏴준다.
profile
JUST DO I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