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Quest101

Soyeon Won·2021년 12월 26일
0

프로젝트

클래스를 통해 자신을 키우는 현실 캐릭터 빌드업 서비스
클래스101 사이트를 모티브로 한 프로젝트


구현 기능

useNavigate 쿼리 스트링 페이지 이동

메인페이지, 리스트페이지

슬라이드 라이브러리

2차 프로젝트에서 라이브러리를 처음 사용해보았다! slick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메인 페이지에 나타나는 배너를 만들었다. 이번에는 기본 기능만 적용해보았는데 앞으로 리팩토링을 하면서 화살표라던지 조금 변형된 버튼을 추가해서 라이브러리를 재밌게 구현해보고싶다!

좋아요 기능

좋아요 기능! 하트를 누르면 백엔드에 POST로 true값을 전달하고 동시에 좋아요 수를 전달받는다. 프론트단에서 빈 하트를 red하트로 변경하고 좋아요 수도 +1 된 값을 노출하게 된다.

컴포넌트 재사용


Quest101에서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들을 컴포넌트화 시켜서 공통 컴포넌트 파일에 만들었다. 좋아요한 클래스를 나타내는 마이페이지에서 동일한 UI로 나타내야했기 때문에 리스트페이지와 마이페이지에 컴포넌트를 재사용했다.

프로젝트 회고

이번 프로젝트에서 Git rebase와 Styled-Compononts을 학습과 동시에 프로젝트에 적용했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며 마주한 문제들을 Google 검색, stackoverflow등을 활용하여 해결할 수 있었다. 또한, 전체의 과정을 계속해서 팀 구성원과 공유하며 기획했고 프론트와 백이 맞춰보는 일정까지 고려하여 최종 발표 전까지 최대한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각자 본인이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 현재 우선순위가 높은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별하여 팀 구성원과 매일 미팅을 진행하며 일정을 조율하였고, 서로의 상황과 속도를 배려하고 이끌어주며 팀원 전체가 만족한 프로젝트가 될 수 있었다.

profile
Fronten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