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서버 열기

도라희·2022년 12월 26일
0
post-thumbnail

원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서버 개설을 먼저 작성하려 했으나, 왜인지 내 노션에 작성이 안 되어 있어서 필기한 부분을 다시 찾는 중...

  1.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한다.
    https://www.ncloud.com/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콘솔 버튼을 누른다.

  3. 왼쪽에 있는 Servuces를 눌러 Server로 이동한다.

  4. 초록색으로 칠한 공인 IP 부분은 나의 url 주소가 될 것이고, 자주색으로 칠한 포트 포워딩 정보는 서버 접속할 때 필요한 ID 부분이 될 것이다. 외부 포트는 9702번으로 설정해 주었다. 그래서 나의 ID는 root@(어쩌고저쩌고) -p 9702 인 것이다.

  5. 다 했으면 터미널을 열어보자.

터미널을 열어 ssh root@(어쩌고저쩌고) -p 9702 로 로그인을 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온다. 그것이 이제

주황색으로 칠한 인증키 부분이다.

로그인이 다 되었다면, 내가 깃에 올린 코드들을 클론해 주면 된다.
git clone ~~~
git pull
node ~~ 하고 엔터를 누르면 서버 열기는 끝났다.
nohup node ~~ & 이런 식으로 서버를 열면 서버를 닫아도 항상 열 수 있다.

<서버닫기>
ps -ef | grep node
kill

서버도 참 어렵다...

profile
개발이 뭔가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