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0 09 10 Thu (IM 9일차)

Hailey Song·2020년 9월 10일
1

TIL_CodeStates

목록 보기
45/68

Time Table

06:30 ~ 08:00 | Solo Algorithm
------------------breakfast-----------------------
09:00 ~ 10:00 | Office hour toy problem
10:00 ~ 11:00 | Solo Inheritance Patterns
11:00 ~ 12:00 | Pair beesbeesbees
-----------------------lunch----------------------------
13:00 ~ 13:30 | Pair beesbeesbees
-----------------------rest--------------------------------
14:30 ~ 15:00 | Solo Algorithm
15:00 ~ 16:30 | Office hour Inheritance Patterns
17:00 ~ 18:00 | Pair subclass dance party
----------------------dinner------------------------
19:30 ~ 22:30 | Solo subclass dance party
23:00 ~ 24:00 | Solo Algorithm

Memo

  1. [JavaScript] Audio 객체를 이용한 음악 재생

Thoughts

  1. 아침에 또 코딩의 신이 모기 전령을 보내 나를 깨워주셨다. 어제 밤까지 씨름하다 결국 못 푼 알고리즘 문제가 있었는데 그 문제를 풀라는 계시일까.. 일단 시도해봤는데 못 풀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자신감 하락.

  2. 오늘 페어분이랑 페어 프로그래밍을 하는 도중 핸드폰 알람이 울렸다. 내 핸드폰 알람음이 야통이 울음소리인데 페어분이 딱 듣자마자 '어..? 익숙한 소리인데..?' 하셔서 친밀감이 상승했다ㅋㅋㅋㅋㅋ 야통이를 아시는 분이랑 페어를 하다니ㅠㅠㅠㅠㅠ 그냥 소소한 에피소드.

  3. 오늘 subclass dance party는 진짜 아무 계획 없이.. 내키는 대로 만들었다. 내일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코드를 짤지 고민해봐야겠지만 오늘 멘탈이 탈탈 나간 하루여서 그냥 즉흥적으로 만들었다. 리팩토링도 필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상인 Ghost Choir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깜빡이는 댄서보다 깜빡이는 유령들이 더 그럴듯하지 않나..?ㅎㅎㅎ

암튼 GIF는 브금을 들으면서 보는 걸 추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kXF3VYYa5TI

(계속 보다보면 정신 사나울걸.. 대혼돈파티)

자바스크립트로 브금 넣는 방법도 알게 되었다. 원래는 유튜브 음악을 그대로 가져오고 싶었는데 그건 못 찾았다.

const audio = new Audio('audio_file_name.mp3');

audio.play()
audio.loop = true;

개인적으로 이 유령이 마음에 든다ㅎㅎㅎ 정신 사납게 깜빡이는게 내 취향..


유령 그리려고 좀 우여곡절이 있었다.. 우분투 윈도우 듀얼부팅인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는 모두 윈도우에 있어서.. 아.. 재부팅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그냥 가벼운 그림이니까 웹서비스인 pixlr로 만들었다. pixlr는 처음 써보는데 조금 불편했다..ㅠㅠ
원래 의도는 유령 여러 마리를 그리거나 한 유령의 여러 움직임을 그리는 거였는데 하나 그리고 포기.

배경화면 출처 : https://thomasdanthony.com/La-Boheme (핀터레스트에서 찾았다)
브금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kXF3VYYa5TI

  1. gif 올리는 김에 하나 더. 동생이 내 혼돈의 코드를 형상화해줬다.

    그 유명한 비둘기짤을ㅋㅋㅋㅋㅋ 이렇게 표현해주다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