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A사 면접회고😂

Jzoo·2020년 7월 30일
0

취준

목록 보기
3/4

Intro

두번째 면접...ㅠㅠㅠ
원티드를 통해 A사에 서류지원을 했고, 금요일날 전화가와서 화요일에 면접을 보러갔다.
채용프로세스는 1차 면접 -> 2차 면접이였다..
나는 1차면접(기술면접)에서 떨어졌지만... 기술면접질문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겠다.

Interview

면접을 많이 봐본 것은 아니지만 이 회사 면접관 분들은 대체적으로 친절하셨다.
처음에 오자마자 회사소개부터 해주다니...!

그리고 회사를 어떻게 알게 되었냐고 물으셨다. 나는 예전에 네이버와 같이 웨비나를 진행했을때부터 알고 있었고 이 사실에 대해 말씀드리니 놀란 눈치셨다👀

면접질문이 다 기억나지않지만 일부분만 얘기하면,

A사는 포트폴리오 위주로 질문을 많이해주셨다.. 예를 들면 개발시 썼던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등등...

또한,의존성관리는 무엇으로 했냐고 물으셨는데... 의존성관리를 몰랐던 나는 안썻다고 했지만
후에 면접실에 나와서 검색해보니 pip, requirements.txt가 의존성관리도구인지 몰르고 썼던 나에게는 충격적이였다...😢

기술질문으로는,
1. 동기와 비동기에 대해서 설명
2. database의 index이란?
3. database에서 join이란?
4. python decorator이란?
5. session동작원리

이 회사는 특이하게 내가 자신있는 언어나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물으셨고
그에 맞춰서 질문을 해주셨다.

학교에서는 database수업이 제일 자신있다고했고, python언어가 제일 잘한다고 답했지만
잘한다고 한거에 비해 대답을 잘 못해서 아쉬운 점이 많았었다..

마무리...

이 회사의 채용프로세스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어서 기술면접보다는 인성면접 위주로 준비했던게
화근이였던 것 같다..ㅠㅠ

기술면접에 대해서 자세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는것 같다...

profile
cheer-up!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