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개발자 영입 - 프론트엔드 개발 챌린지 코딩테스트 후기

Autumn·2021년 1월 23일
0

끄적끄적

목록 보기
1/2

프로그래머스에서 진행된 카카오커머스 개발자 영입 - 프론트엔드 개발 챌린지에 지원해보았다. 사실 코딩테스트만 한 번 풀어보려고 지원했다. 아직 실력이 너무너무 부족하기 때문에.. ㅎㅎ

시험이 시작되고 1, 2, 3번 문제를 쭉 훑어봤는데 그냥 어려워보였다. 시간이 정해진 코딩테스트를 풀 때면 항상 머릿속이 하얘지면서, 문제를 읽어봐도 내용이 잘 이해가 안 가는데 오늘도 그랬다. ㅠㅠ
1번 문제는 전에 풀어봤던 문제 중에 비슷한 문제가 있어서 내가 써놨던 글을 보면서 풀었는데 똑같은 삽질을 또!!!! 해가지고 1시간 넘게 걸렸다. ^^.....
2번 문제는 어떻게 설계를 해야할지 감이 안 와서 무작정 그냥 다 배열로.. 설계도 제대로 안 하고 그냥 하고 있는데 그와중에 시간이 끝났다. 3번 문제는 읽어보지도 못했다. ㅎㅎㅎ

문제를 시간 안에 풀어보는 연습을 정말 많이 해야겠다고 느꼈다. 그와중에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또 나오는 걸 보니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풀었던 문제도 다시 풀어보는 게 정말 중요하겠다고 느꼈다.
평소에 알고리즘 풀 때는 따로 시간 재지 않고 느긋하게 메모장에 적으면서 설계하고 푸는데, 시험에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ㅠㅠㅠ

profile
한 발짝씩 나아가는 중 〰 🍁 / 자잘한 기록은 아래 🏠 아이콘에 연결된 노션 페이지에 남기고 있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