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Summer Coding 코테 후기

백규현·2022년 5월 8일
0
post-thumbnail

2시간동안 진행되었고, 알고리즘 3문제 SQL 1문제 출제되었다.
화면공유, 정면을 비추는 웹캠, 옆모습을 비추는 휴대폰 까지 총 3개가 시험감독에 활용되었다.

[알고리즘]
1번문제는 기초적인 조건문을 사용할 줄 알면 풀수 있는 문제였다.
체감난이도 : 브론즈 1~2

2번문제는 시뮬레이션 유형이었다. 좌표간의 거리를 구하면 되는문제라 어렵지 않았다.
체감난이도 : 실버 4~5

3번문제는 여러가지 조건에 맞춰서 정렬하는 문제였다.
기초적인 문자열 파싱(split 정도?) 를 할줄 알아야 했고, 4가지 조건에 맞춰서 정렬하여 정답을 내는 문제이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정렬할지 약간의 고민이 필요했다.
나는 리스트안에 [1번째 조건,2번째 조건,3번째 조건,4번째 조건] 의 형태로 넣어서 정렬했다.
수행시간이 촉박한 문제였다면 아마 조금 다르게 정렬하지 않았을까 싶은데 굳이 그럴필요는 없어보여서 쉽게쉽게 풀어냈다.
defaultdict를 사용할 줄 안다면 도움이 많이 됐을 것이다.
최근에 코딩테스트에서 이런느낌의 문제가 한 2번문제? 정도로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다.
프로그래머스가 좋아하는 유형인 것 같기도 하다.
체감난이도 : 실버 1~2

[SQL]
JOIN을 걸고 특정 조건에 맞는 row의 갯수를 출력하면 되는문제였는데 SQL을 안한지 오래되서 결국 풀지는 못했다.
이 문제 에서 사용하는 DB와 똑같은 구조로 출제되었다.

profile
반갑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