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우아한테크캠프 5기 코테 후기

백규현·2022년 5월 8일
0

150분간 진행되었고 4문제였다.
따로 시험감독을 위한 장치(화면 공유나 카메라) 를 요구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외부IDE, 붙여넣기, 검색 등이 금지되었다.
프론트엔드로 지원했기 때문에 JS로만 문제를 풀 수 있었다.

1,2번 문제는 배열을 사용할 줄만 안다면 풀수 있는 문제였다. 문법이 익숙하다면 쉽게 풀었을 것이다.
예상 난이도 : 브론즈 1~3

3번 문제는 아주 기초적인 형태의 그래프 탐색이 필요했다. 나는 bfs로 풀었는데 dfs도 딱히 상관없을 것이다.
예상 난이도 : 실버 2~3

4번 문제는 백트래킹 문제였다. 풀긴 풀었는데 솔직히 수행시간 초과가 날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 풀이였다. 나는 Map 자료구조가 필요했다.
예상 난이도 : 골드 4~5

문제 자체 난이도가 쉬웠기 때문에 아마 JS로 코테를 준비해왔던 사람이라면 무난하게 통과할 것 같다. 파이썬이 익숙한 나는 꽤나 버거웠다.

profile
반갑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