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운영해볼 때 고려할 리스트

킹다·2021년 7월 21일
0

출처: 코딩몬스터님의 벨로그 글

  1. 실제 서비스를 공개적으로 배포하고 운영해보는 경험을 해 보았다
  2. 유저의 피드백에 따라 성능/사용성을 개선하고 신규 기능을 추가해보았다
  3. 발견되는 버그와 개선사항을 정리하고 쌓인 이슈들을 체계적으로 관리 해 보았다
  4. 코드를 지속적으로 리펙토링하고 디자인패턴을 적용 해 보았다
  5. 위의 시도에서 더 좋은 설계와 더 빠른 개발 사이의 트레이드오프를 고민을 해보았다
  6. 반복되는 수정과 배포에 수반되는 작업들을 자동화해보았다
  7. 언어나 프레임워크의 기능만으로 구현 할 수없는 것들을 직접 구현해보았다
  8. 내가 사용한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의 문제점이나 한계를 느끼고 개선해보았다
  9. 코드나 제품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한 분석툴이나 테스트툴을 도입해보았다
  10. 타인과의 협업을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고민을 해보았다

먼저,, 서비스를 하나 만들어보고싶은데 뭐가좋을까,,

profile
스프링마스터가 되고싶은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