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2KB] 시작 전...

✨ 강은비·2022년 2월 5일
0

okky라는 커뮤니티에서 J2KB 6기를 모집한다는 글을 보았다. 모집글을 보고 이 기회는 꼭 잡아야 되겠다고 생각했고 지원서를 작성하여 합격했다!! 다음주가 오티인데 매우매우 기대가 된다.

💜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

여러 커뮤니티를 보면 같이 플젝할 사람을 모으는 글을 많이 볼 수 있다. 개발 공부를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여러 모집글들을 보면서 내가 하고 싶어도 실력이 되질 않아 할 수 없어 속상했던 적이 많았다. 그 당시 html, css, javascript까지 배운 상태였다. 그래서 이번 2022년도 1월동안 react 스터디를 진행했고, 혼자서 react를 이용하여 간단한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react 스터디가 끝날 무렵, J2KB 6기 모집글을 보게 된 것이다.

개인 프로젝트를 하면서 늘 개발할 수 있는 범위나 애플리케이션 규모의 한계의 부딪혔다. 그래서 항상 다른 사람과 협업하면 더 멋진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고 협업 프로젝트에 대한 열망이 가득했다. J2KB 멤버가 되면 개발자로서 성장할 사람들을 알아가고 그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이번 기회로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는 말을 몸소 느꼈다. 앞으로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스스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React의 상태관리에 대해서 (특히, redux를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할 수 있을지) 더 공부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C/C++만 쓰다가 동적 타입 언어인 Javascript를 사용하니까 약간 불편한 점이 있었다. 그래서 정적 타입 언어인 Typescript에 대해서도 배울 것이다. 알고리즘, 네트워크 등등 공부에는 끝이 없다..... 하지만 준비된 자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내 능력이 부족해서 기회를 놓친다는 것은 나에게 매우 화가 나는 일이다. 2022년도 파이팅!!! J2KB 파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