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for Starter #2

J·2021년 2월 5일
0

야곰님의 유튜브를 통해 아주 아주 왕초보용 앱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무료로 이런 강의를 제공해주시다니 흥미롭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개발을 공부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이나 어려웠던 점은 이쪽 분야 자체가 너무 광범위하고, 복잡하고, 어렵기도 했지만 그 중 가장 힘들었던 점은 바로 이것입니다. 지루함.

개발을 목적으로 공부했지만 개발을 하기엔 엄청난 지식이 많이 필요했고, 내가 과연 개발을 할 수 있을까? 라는 막연한 물음표만 찍어대기 바빴습니다.

야곰님의 유튜브를 통해 스위프트 문법을 가볍게 읽고, (물론 Java나 Javascript 등 다른 언어를 어느정도 숙지하고 있었다.) Starter를 위한 앱 개발 과정을 들었습니다.
강의는 무려 55개! 하지만 한 강의당 5분이 안되는 것이 참 많았고, 개념만 설명하는 강의가 있기도 했습니다. 금세 들을 수 있었고, 듣고 나니 내가 실사용하는 아이폰에 내가 3일간 만들었던 아주 귀엽고 가벼운 앱이 하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ㅎㅎㅎ 이런 점이 아주 흥미로운 점이 아닐까.

당장 복잡하고 멋진 어플을 개발해낼 수는 없지만, 이 강의를 통해 앱이 만들어지는 한 사이클을 둘러보고 조금 더 흥미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제 더 멋진 앱을 개발하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해야지! 하는 동기부여가 된 것 같습니다. 나는 이만 스위프트에 대해 더 알아볼 것입니다.

내가 만들고자 하는 앱을 만드는 그 날까지. 화이팅!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