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 ( Spring Tool Suit ) ANSI console 퍼포먼스 이슈

gamza·2019년 8월 28일
1

트러블 슈팅

목록 보기
3/6

Spring Project 를 진행하면서 STS 를 쓰고 싶었지만, 속도문제 때문에 그동안 낮은 버전의 STS 나 이클립스를 사용하곤 했다.
낮은 버전의 것으로 공부를 하는 중이었는데 콘솔창 성능이 다시 문제가 되었다.
스크롤이 너무 버벅댄다. 콘솔창을 클릭하면 IDE 가 멈춰서 얼마간 기다려야 한다.


검색을 시작했다.
"ANSI console 의 문제" 라는 글을 보게 되었다. STS 의 것은 이클립스의 콘솔과는 다른 것이 사용되었나 보다.

1. 비활성화를 시도해보았다.

   괜찮아졌다. 하지만 불필요한 문자들이 어지럽게 섞여져 나온다. 
    

다시 검색을 해본다.
색상을 사용하지 않아서 해결했다는 글을 보게 되었다.

2. preference > console ( ansi console ) 에서 이리저리 만져보았다.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은 있었지만, 비활성화 방법은 찾지 못했다. 
   보았던 글이 ANSI 자체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글이 아니었을까 생각이 든다.

색상 키워드로 검색을 해본다.
이클립스의 darkest dark 테마와 문제가 관련이 있다는 내용의 대화글을 보게 되었다.
답변자의 말미에 -MyEclipse Support 라고 표시되어있다. 이글을 조금 더 살펴보기로 했다.
https://www.genuitec.com/forums/topic/ansi-console-hangs-eclipse-when-starting-a-springboot-application/

3. 아무튼 theme 문제라고 하니 theme 를 바꿔보았다. 

   오 빨라졌다. 
	
profile
감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