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CON DACrew 2기_지원✍

거부기·2022년 5월 11일
1

🌞DACON Day-thon

목록 보기
1/5
post-thumbnail

🐧DACrew 2기 모집글

DACrew 2기로 3/28(월) ~ 6/17(금) 총 12주 활동을 하게 되었다.

서포터즈 겸 스터디 형식으로, 공부한 내용을 양질의 콘텐츠로 제작하여
데이콘 커뮤니티에 올려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내가 생각하는 DACrew의 장점

  1. 팀 별 스터디 지원비를 받는다.
    👉 어디에 썼는지 영수증 제출 등 필요없이 원하는대로 쓸 수 있음

  2. 단순 콘텐츠 제작 등이 홍보에 시간을 쏟는게 아니라,
    관심분야과 맞는 사람들과 만나 스터디를 하고, 공부한 내용을 콘텐츠로 제작한다.
    👉서포터즈지만 스터디 느낌이 강한 대외활동

  3. 수료증을 준다.

  4. 우수 활동자의 경우 차기 서포터즈 팀장으로 임명해준다.

스터디 형식의 느낌이 강해서, 취준하는 상황에 딱 맞는 활동 같다.
거기다 데이터 공모전으로 유명한 데이콘에서 하는 활동이니 더 하고 싶었다.

DACrew 모집은 전체적으로 뽑는게 아니라, 노션 페이지에 팀 소개를 보고 지원하는 형식이다. 전체 16명을 뽑는 것이니, 4개팀이 각각 4명을 뽑아, 한 팀당 5명씩 활동한다.


나는 데이터 분석을 하기 위한 기초 과정을 학습하는 🌞Day-thon의 크루원이 되었다.
🌞Day-thon은 데이콘(Dacon)의 데이(Da)와 파이썬(Python)의 썬(thon)의 합성어이다.


🙌 다음 게시글부터는 DACON에 올라가는 콘텐츠 링크를 정리하는 글을 작성하겠다.
profile
느리지만 확실하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