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3

최대환·2021년 5월 4일
0

TIL

목록 보기
15/55

공부시간

  • 10시간 45분

westagram 게시물 등록

  • 앱 분리

    Django에서는 주로 다루는 데이터의 종류가 달라지는 시점에서 앱을 분리한다.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은 사용자 데이터와 성질이 달라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이블을 따로 한다. 따라서, 주로 다루는 테이블이 달라지므로 앱을 분리 했다.

  • models.py

    Image 클래스를 만들어서 postings테이블과 images테이블을 one to many형태로 연결하려고 했는데 실패하고 결국 사진 한장만 올릴 수 있게끔 만들었다. 조금 더 공부해서 이미지를 여러개 만들수 있게끔 하게 만들고 싶었다.

  • views.py

    post메소드를 이용해 만약 사용자 이메일이라면 게시물을 올릴 수 있게끔 만들었다.
    get메소드를 이용해 모든 게시물들을 볼 수 있게끔 만들었다.

profile
나의 개발지식 output 공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