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5.수

최대환·2021년 9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45/55

🔥오늘의 공부🔥

⏱공부시간

  • 10시간 10분

📝공부내용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4주차(7번 강의부터, 마지막 과제 제외)

    본격적으로 플라스크를 이용해 미니 프로젝트를 하였다. get요청, post요청을 공부하면서 프론트-백이 어떤식으로 상호작용하는지 아는시간이었다.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5주차(13번 강의까지)

    4주차와 마찬가지로 플라스크로 미니프로젝트를 했고, 또 한 프로젝트를 서버에 올리는 수업까지 들었다. 내가 마지막과제는 제외하고 들어서 더 들어갈 수 없었다. ec2에 인스턴스를 만들고 원격으로 서버를 만져봤다. 중간에 robo3를 통해 mongoDB를 ec2 서버에 연결하는 과정에서 삽질을 많이했다. 그때마다 개발자에게 삽질은 숙명이이라고 계속 마음가짐을 바로잡으면서 멘탈 관리를 하였다. 역시 개발자는 멘탈이다.

  • 캠프파이어

    내일배움캠프 사람들과 여러 게임을 하면서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열심히 참여했지만 상품은 하나도 못얻었다. 그래도 다들 얼굴 한번씩 볼 수 있어서 나쁘지 않았다.

  • 팀 프로젝트 회의

    앞으로 3개월동안 할 프로젝트 주제에 대해 '버스타조'팀원들끼리 회의했다. 다이어리, 습관달력, 원하는 기사 스크랩 하는 웹까지 여러 아이디어가 나왔다.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1주차 6번 강의까지(2회독중)

    첫번째 들을 때는 강의 내용에 따라가니라 바빠 못들었던 내용들이 두번째 강의 들을 때는 들리기 시작했다. 빠르게 진도 나갈 수 있을거 같다.

  • Django, Flask 차이 블로깅

    자료 찾아보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렸다. 아직 초보개발자라 그런지 이런 배경지식을 보고 블로그를 쓰는데 쉽지않다. 그래도 온종일 강의만 듣는것보다 이런 개발 전반적인 지식을 넓혀가는것도 의미있다고 믿고있다.


🎯하루 회고🎯

하루하루가 다사다난하다. 별것도 않은일에 에러가 떠서 많은 시간을 잡아먹기도 하고, 배경지식이 모자라서 계속 개발단어의 개발단어만 찾는 경우도 있었다. 오늘은 솔직히 조금 힘들었지만 이렇게 하루를 어찌저찌 잘 마치고 블로그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낫밷이라 생각한다

profile
나의 개발지식 output 공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