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7.금

최대환·2021년 9월 17일
0

TIL

목록 보기
47/55

🔥오늘의 각오🔥

🥅 목표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2주차 복습 및 과제 제출
  • 블로깅 1개 이상

💪 각오

요새 불면증으로 잠을 잘 못자지만 그래도 이정도는 꼭 끝내고 싶다. 이거 끝내고 푹 자자

📚오늘의 공부📚

⏱ 공부시간

  • 8시간 27분

📝 공부내용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2주차

    웹 2줓차를 복습했다. 프론트에서 쓰이는여러개념들을 복습했는데 어떤식으로 백과 소통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았다.

  • git pr 올리기 연습

    오랜만에 깃을 다뤘는데 리모트와 연결하려고 했는데 비밀번호 형식에서 토큰형식으로 바껴서 당황했다. git clone 받고 브랜치를 받아서 pr 을 올리고 나니 깃 감을 다시 잡은거 같다.

  • 간단한 weekly-test

    이번주에 배운 개념들을 1시간안에 시험을 보았다. 아직 복습을 완료하지 않아서 나는 완성품의 10퍼정도만 하고 냈는데 나의 부족함을 많이 느꼈다. 이번 연휴가끝나면 1시간안에 완성시킬정도의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겠다.

  • 서버-클라이언트 통신 관련 블로깅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 나오는 개발용어들을 정리했다.

  • 팀 회의

    연휴동안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했다.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어서 1.git으로 pr올리는거 까지 공부하고 workflow도 알아오기로했다. 2. 1시간안에 weekly-test를 통과할정도로 이번주꺼를 복습하기로 했다 3. 프로젝트의 주제를 정하기로 하였다.


🎯하루 회고🎯

어제 잠을 잘 못자서 너무너무너무 피곤했다. 그래도 til은 하고잔다..

profile
나의 개발지식 output 공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