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8.토

최대환·2021년 9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48/55

🔥오늘의 각오🔥

🥅 목표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3,4주차 복습 및 과제
  • 블로깅
  • git 자료 찾아서 보내주기

💪 각오

공부하러 호텔까지 왔다. 목표는 끝내고 가자


📚오늘의 공부📚

⏱ 공부시간

  • 4시간 25분

📝 공부내용

  • 웹 프로그래밍 A-Z 기초 3주차 복습 및 과제 제출 & 4주차 3번 강의까지 들음

    지니뮤직의 현재 음원순위, 노래제목, 가수 를 크롤링하는 과제가 있었다. 그동안 배운 크롤링 지식으로 풀어나가려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어려웠다. 내 마음과 달리 공백이 많이 생기거나 띄어쓰기 엄청나게 나서 애를 먹었다. 하지만 strip()이라는 메소드를 써 다행히 해결할 수 있었고, 어느 웹이든 한번씩 크롤링해보면 재밌겠다는 생각을 했댜.

  • colorzilla블로깅

    weekly-test과제를 제출할때도 과제에서 원하는 색을 찾지 못하고 내맘대로 비슷한 색을 입혀 과제를 제출했는데, 그게 지금생각해도 아쉬워 colorzilla라는 도구를 발견했다. 앞으로 내가 원하는 색을 바로바로 똑같이 갔다쓸수 있을거 같다.


🎯하루 회고🎯

본가인 전주로 내려와서 근처 호텔에서 공부했다. 근처 친구들과 저녁에 술한잔 하고왔지만 그래도 오늘 목표를 지키고 싶다는 일념으로 다시 와서 취중코딩을 했다 ㅋㅋㅋ. 마지막 'git 자료를 찾아서 팀원들에게 보내주기'라는 목표는 이루지 못했지만 괜찮은 하루였다.

profile
나의 개발지식 output 공간

0개의 댓글